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코발트 빛 바다가 이쁜 김녕해수욕장

by 가족바라기 2021. 4. 18.

김녕의 정겨운 동네빵집인 김녕빵집에서 빵을사고 도보로 평대리 숙소까지 걸어가기로 했어요.

멋진 김녕 해수욕장이 있다는데 안보고 갈 순 없겠죠.

이시간은 김녕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김녕해수욕장

위치: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김녕해수욕장은 제주 올레길 20코스를 지나는 길목에 있는데, 김녕해수욕장을 지나 월정해수욕장을 거쳐 세화해수욕장, 제주박뭉관까지 가는 코스로 해안길을 가는 코스라 정말 멋진 곳이지요.

함덕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 우도 등 제주도의 멋진바다를 많이 만나봤지만 김녕 해수욕장은 제주 한달살기 숙소를 구좌읍에 구하면서 알게 된 곳이예요.

 

이렇게 멋진 바다를 왜 이제 알게 되었을까? 진한 아쉬움이 남네요.

김녕리는 세계자연유산마을이기도 합니다.

거대한 용암대지 위에 모래가 쌓여 만들어진 성세기 해변은 김녕 해수욕장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성세기라는 이름은 외세의 침략을 막기위한 작은 성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여.

유난히 하얀 모래와 코발트 빛 해변으로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 김녕해수욕장은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저도 코발트 물빛에 반해 딸과 저는 연신 감탄을 하며 사진 속에 담으려고 열심히 찍었습니다..

아직은 김녕해수욕장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한 느낌이 드는 곳이지만 사람에 치이지않아 여유롭게 둘러 볼수 있었어요.

물이 얕은 곳들이 많아 아기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즐기고 있었어요.

크기가 자그마한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김녕해수욕장은 매년 7-8월에 개장하며, 주차가능대수: 200대,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야영장등 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습니다

 

해변가를 걷다보면 제주의 바람으로 돌아가는 김녕풍력발전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인근에는 낚시꾼들에게 인기 명소이며, 용천동굴, 당처물 동굴, 만장굴 등 다양한 굴이 근처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녕해수욕장은 특이한 지형으로 인해 지질트레일도 조성되어 있는데, 지질트레일은 유네스코 세게지질 공원을 활용해 각 지역의 지질자원과 마을의 역사 및 문화와 어울려진 도보길입니다.

아직은 4월이라 물에들어가지는 못하고 멀리서 바다만 바라보았는데요.

여름이 되어 코발트 빛 바다에서 물놀이하며 즐기고 싶네요.

제주 올레길 20코스로 알록달록 잘꾸며져 걸으면서도 설레긴했네요.

이렇게 걷다보니 잔디 밭위에는 어김없이 텐트를 많이 쳐서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시던데

이제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라 텐트만 있다면 캠핑하며 하룻밤 즐기고 싶네요.

걷다보면 올레길 20코스에 여러분도 빠자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분 김녕해수욕장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어요?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부드러운 모래가 유질되지 않게 덮혀있는데 백사장도 그대로있고 코발트 빛 바다도 더렵혀지지 않고 영원히 이어졌으면 합니다.

 

여러분들도 제주여행오시면 김녕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에 한 번 빠져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