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견과류의 여왕 피칸 효능 8가지

by 가족바라기 2021. 9. 16.

견과류의 여왕인 피칸인 미국산 호두열매로 생김새는 호두와 비슷하지만 맛은 쌉싸름하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수있는 견과류입니다.

피칸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뇌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과 신경비타민인 비타민 B군의 함량도 대단히 높아 영양적으로 우수한 견과류입니다.

 

아메리카원주민의 수천년동안 주요한 식량이었고 파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등에 이용되어진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피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피칸 칼로리: 100g당 678kcal

피칸 제철: 연중 계속

피칸 원산지: 북아메리카

피칸 하루 섭취량: 15 - 20개

피칸효능

1. 심혈관질환 예방

피칸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피칸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심근경색, 동맫경화,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항암효과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 E와 감마-토코페롤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면역력을 높여주며 폐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 뇌기능개선

피칸에는 뇌신경계에 반드시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 칼륨, 아연이 호두의 2배가량 함유돼있어 알츠하이머, 뇌경색, 치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칸에는 비타민B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지능력과 기억력 증진 작용과 함께 뇌속의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4. 염증완화

피칸에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알파와 감마-토코페롤로 구성된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은 세포손상을 발생시키는 각종 염증성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노화방지

피칸에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 E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피부재생을 도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면역력 강화

피칸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E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각종 외부바이러스와 세균을 없애주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뼈건강

피칸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골밀도를 강화시켜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8. 모발건강

피칸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할 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한 두피와 윤기있는 모발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피칸먹는법

피칸은 고소한 맛으로 생으로 먹기도하지만 피칸 파이, 피칸쿠키, 케이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피칸연근조람, 피칸 멸치볶음,등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궁합음식정보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피칸은 탄수화물과 철분 등 각종영양소가 풍부한 시리얼과 같이 먹으면 영양학적으로 더 우수합니다.

 

피칸보관

피칸은 반드시 밀봉해서 보관하고 장기간 보관시 냉동보관을 단기간 보관시 냉장보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피칸부작용

피칸은 고열량식품이라 하루섭취량 이상을 먹을 경우 체중증가 및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과다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칸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네이버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