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의점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링크 첨부)

by 가족바라기 2020. 3. 6.

안녕하세요. 아직도 마스크 구하기 힘드시죠

코로나 19 확진자가 줄어들긴 했지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아직은 안심하고 다닐수가 없는 상황인데 마스크를 구하기가 힘들어 진 상황이죠,

 

정부에서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하지만 1인당 2매라고 합니다. 미성년자 대리구입이 가능해졌지만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추어 가야하는데 마스크 재고를 잘 몰라 허탕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한 눈에 볼 수있는 '코로나알리미'를 개발한 고려대학생 4명이 이번에는 레인보우 지숙과 연인으로 알려진  '천재해커' 이두이 멋쟁이 사자처럼 대표와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마스크 재고가 있다는 말에 찾았다가 헛걸음 했다는 소리에 개발을 결심했다고 하네요.

정부가 편의점을 마스크 공적 판매처에서 제외하면서 사이트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라도 편의점 재고가 있는 만큼 도움이 될 수 있겠단 생각에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마스크 알리미'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오프라인상에서 마스크 판매하는 곳을 알 수있다고 하니 궁금한 지역을 검색하면 해당지역을 중심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크의 재고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품절이 된 곳은 '품절(Sold out)'이라고 뜨며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곳은 파란색으로 '24hrs'라고 뜬다고 합니다.

재고현황은 1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며 편의점으로 부터 정보 제공되는 오전 10시부터 밤 11시 사이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있는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mask-nearby.com

현재 편의점에서만 정보를 제공받고 있는 마스크 알리미는 향후 약국, 마트 등 정보 받는 곳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