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고 길어지면서 자영업자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타격을 주고 있는데요. 부산시가 앞장서서 경영상 큰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첫째: 금융지원입니다.
2월에 5000억에서 3월에는 7000억원으로 확대하였습니다. 그리고 2월에는 소상공인 특별자금 4000억원, 피해기업 특별자금1000억을 지원했는데 3월에는 소상공인 임대료 특별자금 500억원, 소기업 경영안정자금 500억원, 부산모두론 1000억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두번째: 세제, 임대료 지원입니다.
세제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업체등이며, 공공임대료인하 대상은 공공기관 입주 소상공인, 중소기업입니다. 민간임대료 인하지원 대상은 임대료 인하 상생협약 체결한 상가 소유주입니다.
세번째: 소비활성화 지원은 동백전 확대, 클린존 인증제 입니다.
동백전의 발행규모는 당초 3천억원에서 1조원 내외로 확대추진하며, 10% 캐시백연장은 당초 3월까지였으나 4월월까지 연장 추진한다고 합니다. 7월까지는 확정되지 않아 5월에 변경사항을 올린다고 합니다.
기간 이후 캐시백은 6%입니다.
클린존 인증제 대상은 코로나 19 확진자 방문시설 중 보건소 방역이 완료된 시설입니다,
인증절차는 확진자 방뭄->신속 방역조치(보건소)->인증가능 판단(보건소)->클린존 인증(구,군)
인증품 제공: 인증마크, 스탠드배너, 현수막
네번째: 사회안전망 강화입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장려금 대상은 연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 신규가입자이며, 1인 소상공인 고용, 산재보험료 지원내용은 고용보험: 월보험료 30%, 산재보험: 월 보험료의 50%입니다.
신청절차는 해당 사항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어 신청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부산시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