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동백전

by 가족바라기 2020. 4. 11.

부산 동백전 좋은 건 아시죠  

동백전은 최근 4개월 사이 사용금액은 약10배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동백전 발행목표액은 3천억이었지만 4월 말까지 5천억이 발행돼 확보된 예산이 대부분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시는 추경예산 100억원을 확보해 충전규모를 월 10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축소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5월1일부터 월10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혜택요율은 10%에서 6%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부산시는 동백전 사용으로 인한 혜택을 늘리는데 집중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GS리테일은 5월1일부터 한달간 GS편의점 일부품목에 대해 1+1 행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두번째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제휴를 추진하고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도 하반기 추진합니다.

세번째 5월1일부터 개인택시와 법인택시에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나카드

일반가맹점 2만원당 100하나머니(월 최대 5천원 하나머니)/전월실적 25만원 이상

전통시장 1만원당 200하나머니(월 최대 5천원 하나머니)/ 전월실적 25만원 이상

 

부산은행

전통시장에서 이용금액의 2% 할인, 전통시장 이외에서 1만원 이상 사용하면 0.2%의 할인(월 한도 1만원)/전월실적 25만원 이상

 

부산은행에서 동백전 출시기념으로 7월 3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주 카드발급고객 50명에게 3만원을 충전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합니다

 

동백전 제휴카드사인 하나카드와 부산은행에서 이번 캐시백 축소를 감안해 충전 잔액 소진 뒤 체크카드 결제분에 대해서는 추가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백전이란 부산하면 생각나는 꽃 '동백꽃'과 화폐을 뜻하는 '전'을 합친 의미인데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가 발행하는 부산지역에서만 가능한 전자상품권입니다.

 

또한 소상공인, 시민, 전통시장이 함께 상생협력하여 소비의 선순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로 100(백)가지 행복과 즐거움을 준다는 뜻도 담겨있다고 합니다.

 

1)동백전 카드 신청방법(발급 수수료도 연회비도 없습니다)

->온라인: 스마트폰으로 동백전 어플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하고 카드 신청합니다.(7일이내 배송)

->오프라인: 하나은행이나 부산은행에서 즉시 발급가능합니다.

  신청할때 교통카드기능을 포함, 비포함 선택 가능합니다. 

 

2)사용방법: 신청한 동백전 카드를 받았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안되니 연결된 계좌를 통해 충전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자동으로 충전되는 줄 알고 그냥 써서 캐시백 적립이 안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꼭 충전시키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결제가 연결되는 계좌는 하나은행, 농협,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제일은행, 부산은행게좌로 연결가능합니다.

 

3)사용처

부산지역 내 IC 카드 단말기 설치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탑마트, 사행성 업소,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사용이 불가 합니다. 단 부산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나 직영, 가맹 관계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스마트 폰으로 앱을 깔고 위치를 켜두면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투섬플레이스, 파리바게뜨, 학원비, 서적 등 동백전 가능한 곳이라면 캐시백 적립 가능합니다.

4)동백전 혜택

(1)사용한만큼 돌려드리는 캐시백(월 한도액 100만원)

부산 지역화페 동백전 결제시, 적립율에 따라 결정금액의 일부가 캐시백으로 적립됩니다.

 

(2)연말 소득공제 : 6월까지는60% 6월 이후는30%

 

(3)적립된 캐시백은 다음 결제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캐시백 사용 설정'으로 OFF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적립된 캐시백이 회수됩니다. 회수할 캐시백이 없는 경우 보유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지역화폐는 사용하는 곳이 한정적이라 쓸 곳이 없을거라 단정지었는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사용할 곳이 참 많다고 느꼈습니다. 편의점도 가능한 곳도 있고 학원, 서점, 슈파미켓,식당, 커피숖 등 많은 곳에서 가능하니 부산에 안사시더라도 동백전 만들어 부산여행 올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하실 곳은 미리 동백전 앱에서 가맹점 찾기를 통해  찾아보시고 가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