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 사용처

by 가족바라기 2020. 5. 5.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지역마다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페를 받으실텐데요.  지역사랑상품권과 지역화폐를

GS사용할 수있게 5월말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었네요.

모르고 계신 이웃님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과 지역화폐는 발행된 지역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며, 카드형,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과 지역화폐만 사용가능합니다.(지류형은 불가), 일부 특수점포는 결제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이나 카드형 코나카드, 하나카드 등은 사용가능한데 지류형은 편의점에서 사용불가라고 합니다.

서울, 경남, 전남등 지역사랑상품권과 지역화폐을 GS에서 이용할 수있다고 하니 편의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소식일 것 같아요.

경기도 남양주 지역화페, 고양페이, 수언페이, 부천 페이등 많은 지역화페들과  강원도 강릉페이, 별빛고운카드,경북 찰곡사랑카드. 경산사랑애카드, 광주 광주상생카드, 대전 대덕E로움, 부산은 동백전이랑 부산 동구 E바구페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종 여민전, 울산 울산페이, 인천 게양이음,남동이음. 미추홀 이음, 서로이음, 연수이음 등이며 전북은 높은고창카드 무주사랑카드, 익산다이로움, 충북 음성행복페이, 청주페이 등이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 지자체, 금융회사 등이 협력해 도입한 공동 QR코드방식의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입니다.

아직 제로페이 사용빈도가 낮아 사용지역이나 사용처에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결제방식도 복잡해 점포에서도 다른 결제방식을 요구하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한국 간편 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를 활성화하기위해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 24, 등 편의점에서 제로페이와 연계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GS에서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행사상품 결제시 판촉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서울, 강원 등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발행지역 한정으로 발행지역 내에서만 결제 및 판촉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나, 동백전, 대구힘내요 카드로 행사상품 결제시 판촉적용(발급된 지역내에서만 결제및 판촉가능)

행사적용 지역: 코나(경기, 인천 등), 동백전(부산), 대구힘내요(대구/경북) 입니다.

일부 점포는 지자체 정책에 따라 결제가 불가할 수있습니다.

제로페이 지역사랑상품권& 코나카드 지역화폐를 CU에서 사용시 총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최대 10% 할인받고 CU 단독으로 추가 5%할인 받습니다.

제로페이: 서울, 경남, 강원도, 경북고령, 전남(곡성, 담양, 강진),충북제천

코나카드: 경기(김포, 성남, 시흥 제외), 강원도(태백, 영월, 강릉), 인천, 대전, 대덕구, 부산 동구, 전남영광,

충남 천안, 충북(청주, 음성), 경북(의성,  경산), 경남 양산

 

지자체 정책에 따라 할인행사 대상지역은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마트24에서는 비플제로페이 앱 이용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5월1일-5월31일)

삼각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을 비플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시 결제금액의 20%를 돌려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