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디 효능&부작용

by 가족바라기 2020. 6. 15.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이며 다른이름으로 상실. 오들개라고도 합니다.  뽕나무에서 열리는 오디는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라도 하는데요, 비타민, 철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젊음의 묘약, 검은 산삼으로 불릴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 요즘은 웰빙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블랙푸드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는 오디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오디효능

1.혈관 건강

오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놀산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틴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가바성분은 혈합강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관련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노화방지

오디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항암 작용

오디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예빵하고 안토시아닌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빈혈 예방

오디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 성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변비 예방

오디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며 배변 활동을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피로 회복

오디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7. 숙취 해소

오디에 함유된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여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불면증, 건망증 완화

오디는 신경을 안정시키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면증과 건망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시력 회복

오디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보호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0.기력 회복

오디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원기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며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디 제철: 5-6월

칼로리: 100g 50kcal

※오디 부작용(주의사항)

오디는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므로 평소 몸이 냉하거나 장이 약하신 분이 과다섭취시 복통이나 설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오디 고르는 법

꼭지가 신선하고 통통한 것이 좋으며 표면이 마르거나 무르지 않고 광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짙은 보라색을 띄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 먹는법 및 보관법

오디는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제거한 후 빨리 드시는 게 좋으며 남은 경우 물기없이 비닐팩에 소포장해서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제철 과일과 제철 채소가 많습니다. 건강한 음식 많이 드시고 코로나 끝까지 잘 이겨내기를 바랍니다.

 

출처: 지식백과,  정보콕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