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 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9. 3.

가을 하면 가로수 거리에 노랗게 물던 은행나무가 생각납니다, 아름다움도 잠시 잘 익은 은행열매가 떨어져 특유의 냄새를 맡은 기억들이 있으실텐데요. 특유의 냄새를 뒤로하고 은행의 딱딱한 껍질 속의 푸른 보약 은행에 대해서 얼마나 아시나요. 저도 혈액순환에 좋다는 소리를 듣고 친정엄마에게 참 많이도 사드렸었는데요. 은행은 특유의 냄새와는 다르게  탄수화물, 비타민 A, 비타민B1, 비타민C, 엽산, 베타카로틴 등 우리 몸을 이롭게하는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지금부터 은행의 효능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려고 합니다.

 

은행 칼로리:100g당 183kcal

은행제철:9-10월

원산지: 중국

은행효능

1. 혈관 건강 개선

은행에 풍부하게 함유된 장코플라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 셍성을 방지해주어서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호흡기 질환 개선

은행에는 단백질, 펙틴, 비타민A, B1, B2. C 등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감기 에방은 호흡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염증을 없애는 등 폐 건강에 도움이 되며 만성적인 기침이나 천식등의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래를 없애주는 거담작용이 뛰어납니다.

3.항암작용

은행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각종 성인병과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혀주는 효능이 뛰어나서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로회복

은행에는 아스파라긴산,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만성피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뇌건강

은행에 함유된 레시틴이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 및 뇌신경세포막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뇌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된다고 합니다. 또한 레시틴 성분은 인지능력이나 기억력 등의 뇌기능 개선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숙취해소

아스파라긴산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와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숙취를 해소하고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의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7.노화방지

은행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의 주요원인인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큰효과가 있습니다.

 

8. 뼈건강

은행에는 레시틴, 엘고스테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았어 체내로 흡수되는 칼슘양을 높여주어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뼈건강및 노인들의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9. 정력강화

은행에는 정력을 강화하는 성분인 비타민 B1과 E, 카로틴과 비타민C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게 되면 정력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은행잎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 개선, 피부노화, 뇌건강 등에도 좋다고합니다.(노란 잎보다도 초록잎이 효능이 더 좋다고 합니다.)

 

구입요령: 알이 고르며 깨끗하고 은행 특유의 냄새가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관일: 3개월

보관법: 수분함량은 11%이하로 유지하고 통풍이 잘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의 부작용

1.은행 알에는 독이 들어있어서 날로 먹거나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은행열매에는 청산배당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에 많이 쌓이면 몸에 열이 나거나 구토 , 호흡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하루에 10알 이내가 적당합니다.

 

 

출처: 지식백과, 건깅한 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