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의 보고 부추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11. 3.

부추는 정구지라고도 부르기도 하며 부추는 약간의 매운맛과 신맛을 가지고 있고, 부추의 유황 화합물에 의해 특유이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추는 우리 몸의 양기를 돋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채소입니다. 매운 맛이 있으며 독이 없어 위장에 좋으며  약한 사람에게는 기력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부추는 비타민의 보고로 불릴 정도로 비타민 A와B1,B2,  C 등이 풍부하며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부추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추 칼로리:100g 31kcal

부추 제철: 3-9월

부추 원산지: 동아시아(중국의 서부

부추효능

1.간 기능 개선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릴만큼 간 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에 있어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는 간의 기운울 보하고 기를 통하게 해 간에 쌓인 노페물을 배출시키고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등 간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2. 소화기능 향상

부추의 따뜻한 성질이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위장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위장을 자극하여 소화효소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효과

부추에 든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가 세포를 산화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작용을 하는데 우리 몸에 생긴 활성산소 발생 자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물질입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 암 세포 성장을 막아 위암. 간장, 유방암 등 각종 암들을 억제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 은 호박 중 늙은 호박의 4배 이상, 애호박의 19배, 배추의 무려 83배 이상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4. 노화예방

부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C 성분도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5.피로회복

부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B1 성분은 몸속 피로물질을 밖으로 배출시켜 몸에 쌓인 피로를 원활 하게 풀어주어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천연피로회복제로 알려져있는 항화아릴 성분도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는 스트레스를 달고사는 직장인, 수험생 학생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6. 생리통 완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추 속 아릴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여성들의 생리통을 완해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도와주어 냉한체질을 개선해줍니다.

7. 정력강화

부추는 정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부추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E, 항화알릴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부추는 에너지 대사에도 관여하여 비뇨기 생식 기능을 강화해주고 강장효과가 뛰어나 발기부전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정력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빈혈예방

부추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혈액을 생성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을 활성화 시켜주어서 빈혈을 개선시켜 줍니다.

 

9. 고혈압 예방

부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몸 속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출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부추보관법:

신문지에 싸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보관합니다.

 

부추먹는법

요리의 장식효과를 내는 부재료로 사용되며, 무침이나 전, 부추즙으로 많이 먹습니다.

 

부추 부작용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채소이므로 열이 많은 분들은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체질이나 설사가 잦은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과다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