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바라기씨 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11. 26.

해바라기씨는 필수영양소가 풍부하여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식용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해바라기씨는 불포화지방산, 셀레늄, 비타민,A, E,,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해바라기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바라기 칼로리: 100g당 611kcal

해바라기씨 효능

1. 뇌 건강

해바라기씨에 함유된 엽산과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 생성을 도와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쪼한 비타민 E 성분은 뇌 신경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어린아이들의 두뇌 발달 및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2.갑상선 건강

해바라기씨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각종 스트레스와 독소가 쌓여 갑상선 호르몬이 제기능을 못해서 생기는 갑상선 질환을 제역할을 할수있게 갑상선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손상된 세포를 재생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피부미용

해바라기씨에 함유된 비타민E성분이 피부의 탄력증진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어 피부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셀레늄 성분도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위건강

해바라기씨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타민A 성분은 위점막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위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스트레스성 위명 및 만성 소화불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혈관건강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 E, 리놀레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하고 혈액내 혈전 형성의 원인이 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을 더욱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항암효과

해바라기씨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암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우울증 개선

해바라기씨에는 아연, 비타민 B6,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B6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산을 도와주기 때문에 우울증 개선은 물론 스트레스와 불면증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8.관절염 예방

해바라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E성분은신체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손상 되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에 관절염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바라기씨에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은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면역력 강화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A, E 등의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피로를 유발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외 빈혈 예방, 눈 건강,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 먹는법

해바라기시는 잘 말려 기름 없이 볶아 내거나 소금을 첨가하여 볶아 먹기도 합니다. 생으로 먹을 경우 견과류의 씹히는 맛과 기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과, 제빵의 부재료로 활용되거나 시리얼,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습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해바라기씨는 고열량, 고지방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체중증가와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니 하루 10g만 드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