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넛워터 효능/부작용

by 가족바라기 2021. 2. 15.

코코야자의 과즙인 코코넛 워터, 천연 이온음료로 불리는 코코넛 워터는 수분95%와 함께 미네랄, 전해질이 풍부해 체내 수분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연예인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음료로도 많이 알려져 코코넛 워터의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코코넛 워터는 사람의 몸속 혈액과 PH농도가 비슷해 체내 흡수가 빨라 즉각적으로 갈증을 해소하고 수분을 공금하는 기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국2014년 미국의 한 의학연구센터에서 코코넛 워터가 기존 스포츠 음료보다 설탕 함유량과 칼로리가 낮아 운동 후 마시면 스포츠 음료 대체재로 좋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생활 건강전문 매체 '팝슈가닷컴'은 코코넛 워터의 효능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지금 부터 코코넛 워터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체중을 줄여줍니다

코코넛워터는 수분보충에 탁월하고 100g당 22kcal 정도로 매우 낮은편에 속하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는 카달라아제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근육을 튼튼하게 합니다.

코코넛 워터는 바나나 만큼 칼륨 함량이 높습니다. 코코넛 워터에는 성인 하루 칼륨 권장량인 4700mg의 약 9%에 해당하는 423mg이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신경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에너지를 북돋웁니다.

코코넛워터에는 칼륨뿐만아니라 마그네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뇌와 몸의 신경을 조절하고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있도록 도와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이상, 우울증, 신경질환, 불면증, 눈밑 떨림현상 등이 나타납니다.

 

4. 피부를 젊게 만듭니다.

코코넛워터에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당단백질이며, 팹타이드 중 하나입니다.

사이토카인은 면역, 감염병, 조혈기능, 조직회복, 세포성장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한데 코코넛 워터가 도움을 줄것같아요.

5.체내 독소를 제거합니다.

코코넛 워터는 노폐물 배출이 탁월하기 때문에 붓기제거에 효과적이며,몸속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6. 당뇨병 예방

코코넛 워터는 당 흡수를 감소시키기때문에 인슐린 저하도를 개선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숙취해소

음주로 인해 숙취에 시달리는 원인은 체내의 수분과 함께 칼륨, 마그네슘 등이 체외로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인데 전해질 농도가 혈액과 비슷한 코코넛워터는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부족했던 수분과 영양소들을 보충해 숙취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 소화제 역할도 하며 급성위장염, 변비, 이질에도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부작용

만성신부전 등 칼륨섭취 제한이 있으신분은  섭취에 주의하시길바라며 의사와 상의 후 드시기 바랍니다

코코넛 워터는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과다섭취를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 코코넛 워터는 대부분 설탕 등 단맛을 내는 첨가물이 들어 있는 것이 많으니 당 함유량을 꼼꼼히 확인하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네이버 뉴스, 팝슈가닷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