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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순 효능과 부작용

by 가족바라기 2021. 6. 7.

봄에 땅을 꿰뚫고 무서운 속도로 자라나는 죽순은 대지의 기운을 듬뿍 받은 영양만점 식재료입니다.

죽순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의 함량이 풍부해 부족한 원기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며, 예로부터 고급 식재료로 주목 받아온 죽순은 부드러운 감촉과 아삭거리는 식감과 단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지금부터 죽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순 나오는시기 : 4-6월 

죽순칼로리: 100g 당 13kcal

죽순 효능

1. 원기회복

죽순에는 칼륨과 비타민B1, B2가 풍부하여 피로한 몸을 회복시키고 원기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혈관건강

죽순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체내 염분을 조절하고 혈액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완화

죽순에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성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B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이들이나 정신적 노동으로 피로가 쌓인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4,변비예방/다이어트

죽순은 수분이 90% 이상이지만 단백질과 섬유질의 함량이 곡류와 육류에 비해 높습니다.

죽순에 들어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원활한 장운동을 도와 변비예방, 치질,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100g당  13kcal로 낮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노화방지

죽순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불면증 완화

죽순은 피를 맑게 하고 정신을 맑게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죽순 손질 및 삶기

죽순은 먼저 밑동을 자르고 길이로 반을 가른후 여러겹의 껍질을 노르스름한 속살이 나올때까지 벗겨내어 2-3마디 크기로 잘라 주고, 죽순특유의 떫은 맛을 제거하기 위해 쌀뜨물에 30-40분 푹 삶아줍니다.

죽순보관

죽순을 랩으로 잘 밀봉한 후 서늘한 공간에 보관하며, 최대항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순 부작용

죽순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겠죠.

죽순은 함유된 수산은  끓는 물에 데치면 대부분 휘발되고, 쌀뜨물로 삶아도 체내에 결석을 유발하는 수산성분을 제거하기 쉽습니다. 

수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결석이 있거나 신장에 이상이 있으신분은 의사와 상의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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