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by 가족바라기 2021. 6. 10.

아보카도는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때문에 악어배라고 하는데요,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건강에도 좋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맵고 짜게 먹는 현대인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원산지: 멕시코 남아메리카

아보카도 칼로리:  100g 당 191kcal입니다.

아보카도 제철: 연중

아보카도 효능

1.  항암효과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함유된 글루타싸이온,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뇌건강,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의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여 뇌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인지능력이나 기억력 등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심혈관 예방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좋은 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행의 원활한 흐름 개선에 뛰어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4. 관절염 완화

아보카도에는 PF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여주고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 E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5. 눈건강

아보카도에는 루테인과 제아젠틴 성분이 풍부해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며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의 피로도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입니다.

 

6.임산부 건강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풍부하여 임신부의 건강증진과 태아의 신경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며, 아보카도에 함유된 철분은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의 빈혈에도 도움을 줍니다.

7. 다이어트

아보카도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당분이 낮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8. 피부건강

화장품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아보카도는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날 뿐아니라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E성분인 토코페롤 성분이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 생과로 먹을 수도 있고, 아보카도 초밥,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등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내어 한 바퀴 돌린뒤 비틀어 반으로 쪼갭니다.

이어 칼로 씨 중간을 쳐서 씨를 제거하고, 숟가락을 껍질과 과육 사이에 넣고 분리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덜익은 아보카도는 상온에서 보관하다가 녹색에서 거무스름하게 변하도록 기다렸다가 껍질을 벗겨 최대한 바로 먹는걸 권장하지만 바로 먹기 어렵다면 레몬즙을 뿌려서 냉동보관하면 3-4개월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숲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좋고, 식이섬유 음식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증상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있을수 있습니다

모유수유하는 경우 아보카도 섭취시 모유량이 줄어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기때문에 신장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은 의사와 상의후 드시기바랍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다 섭취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