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된장국이 맛있는 근대효능 9가지

by 가족바라기 2021. 7. 30.

근대는 기원전 4세기부터 유럽에서 식재료로 사용되온 채소로 부드럽고 짙은 녹색 잎과 두껍고 선명한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근대 된장국, 근대 된장무침 등  우리나라 향토음식의 주재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근대는 시금치와 유사하나 잎이 시금치보다 크고 더 진한 향기와 맛을 가지고 있으며 줄기는 억세어서 주로 잎을 사용합니다

 

지금부터 근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근대칼로리 100g당 16kcal(생것), 28kcal(데친것)

근대 제철: 6-8월

근대의 효능

1. 혈관건강

근대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황산화작용으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근대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산염이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뼈건강(성장발육)

근대에는 비타민 K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라이신, 페닐알라닌 등의 필수아미노산, 칼슘, 철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골다공증 및 뼈건강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을 촉진시키고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3. 눈건강

근대에는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로돕신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어 안구건조증, 백내장,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이뇨작용

근대의 뿌리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노폐물 배출울 원활하게 하여 이뇨작용 촉진을 돕습니다.

 

5. 위간강

근대에는 뮤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위장기능을 개선하고 위벽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여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뮤신성분은 담즙분비를 활성화해주고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력향상, 위염 등을 개선하고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빈혈예방

근대에는 철분, 엽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혈액생성을 촉진하고 혈류개선에 도움을 줘서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임산부 건강

근대에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태아를 보호해주고 양수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태아의 성장과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라 반드시 섭취해야하는 필수영양소입니다.

또한 철분도 풍부해 임산부의 빈혈에도 도움을 줍니다.

 

8. 변비개선

근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환경울 개선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 피부미용

근대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황산화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개선 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근대 고르는 법

근대를 고를 대는 잎이 짙은 녹색을 띠고 단단하며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근대는 잎이 작은 것이 식감이 부드럽고 풋내가 적습니다

 

근대 손질(손질법)

근대는 줄기와 잎을 따로 손질해야합니다.

근대를 흐르는 무에 씻은 후 칼로 잎을 분리하여 사용용도에 맞게 잘라서 사용합니다.

줄기는 억세어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그늘에서 5-6시간 말린 후 냄비뚜껑을 열오 놓은채 끓는 물에 살짝데치면 질긴 식감과 풋내를 줄이고 인체에 해로운 수산을 제거할 수 있고 볶음 등 반찬으로 해 먹을 수 있습니다.

근대 보관법

근대는 신선도 유지 기간이 짧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재료를 보관할 경우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근대 먹는법

근대쌈밥, 근대 된장국, 근대 된장무침,  근대나물, 근대 쌈채소, 파스타,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근대부작용

근대에는 수산이 들어있고 시금치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있어 함께 먹을 경우 신석증이나 담석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 시금치와 근대는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근대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냉하신분들은 과다섭취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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