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by 가족바라기 2021. 8. 22.

브라질너트는 진달래목 오예과에 해당하는 나무 열매로 단단한 겉껍질 속에 들어 있는 씨앗입니다.

브라질너트 나무의 크기는 약 50m에 달하며 지름은 1-2미터로 아마존에서도 크기가 큰 나무에 속합니다.

브라질너트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식량으로 사용해오다가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자면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 너트 칼로리: 100g 당 650kcal

브라질 원산지: 남아메리카

브라질너트 효능

1. 항암예방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브라질너트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속 찌꺼기, 혈전등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뇌건강

브라질너트에는 황산화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무력화 시켜 뇌세포를 보호해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도 뇌를 활성화하여 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전립선 건강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 아연 등의 성분들이 남성의 생식 기능을 개선하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전립선 암도 예방해줍니다.

 

5. 갑상선 건강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이 갑상선의 원활한 분비를 도와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갑상선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면역력 강화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 오메가 3은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외부로부터 유입된 바이러스나 세균 등을 막아주어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부건강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E성분은 세포 노화를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미네랄성분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원활히 공급해줌으로써 건강한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고, 비타민 B,C가 들어있어 시력회복, 피로회복,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 먹는법 

생식으로 먹거나 브라질너트를 갈아 샐러드에 뿌려 먹을수 있으며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됩니다.

브라질너트는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과 같은 십자포화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좋더고 합니다.

그이유는 셀레늄을 십자화과 채소의 성분인 설포라판과 함께 먹으면 항암효과가 13배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보통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브라질너트 보관법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지방산 함량이 더욱 높아서 공기 중에 노출되면 쉽게 산폐되기 때문에 소량씩 나눠 보관하는게 좋고 단기보관은 냉장으로 장기보관은 냉동보관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는 바로 최고의 음식이지만 과잉섭취하면 복통,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이 과하게 많으면 위장장애, 배변장애, 탈모, 발열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