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견과류의 황제 마카다미아 효능 8가지

by 가족바라기 2021. 8. 25.

미카다미아는 프로타아과의 상록교목 마카다마아속 나무의 총칭이자 견과류로 먹는 씨앗을 가리킵니다. 

감미로운 버터맛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황제라고 일컬어질만큼 인간의 몸에 유용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지금부터 마카다미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 100g당 695kcal

마카다미아 원산지: 오스트레일리아

마카다미아 효능

1. 항암효과

마카다미아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유해한 활성산소와 세포의 결합을 막아주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마카다미아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올레인산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조절하는데 뛰어나기때문에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두뇌건강

마카다미아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의 활동및  성장을 촉진하고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해 뇌세포를 활성화해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뼈건강/골다공증

마카다미아에는 칼슘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는 등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노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5. 피부미용

마카다미아에는 항노화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비타민 E는 피부세포의 재생과 피부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6. 눈 건강

마카다미아에는 DN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망막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눈의 피로방지 및 시력저하를 막아줍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 3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7. 부기완화

마카다미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성분이 몸속에 쌓여았는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주며

염증제거에도 뛰어나 붓기를 빼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변비예방

마카다미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카다미아 먹는법

마카다미아를 그냥드시거나 가루내어 요거트나 샐러드에 뿌려드시면 됩니다. 또한 쿠키나 스콘으로 구워드시면됩니다.

마카다미아는 공기에 노출되면 금방 눅눅해지고 특유의 떫은 맛이 생기니 봉지째 드시는게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를 하루에 드시는 양은 15알이내입니다.

 

마카다미아 보관법

견과류는 식물성지방산인 불포화지방산이 공기와 만나면 산패되기 쉽기때문에 냉장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먹을때는 조금씩 불투명한 밀폐용기에 보관해 드시기 바랍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마카다미아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과다 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수있으니 적정량을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