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사차인치 효능 7가지

by 가족바라기 2021. 9. 8.

생김새가 별모양을 닮아 땅위의 별이라고 불리는 사차인치는 잉카제국 때부터 먹어온 견과류입니다. 주로 페루의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안데스산맥과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생합니다

오메가 넛이라는 별명을 가질만큼 사차인치는 아몬드의 약 2500배 풍부한 오메가 3와 오메가 6, 오메가 9가 함유되어 있고 우엉과 비슷한 향과 땅콩처럼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식품으로 섭취해야하는데 지금부터 사차인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칼로리: 100g당 600kcal

사차인치 하루권장량은 5 -6알.

사차인치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성분은 혈액 내의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혈전 생성을 막아 주는 등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혈중 수축억제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억제시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당뇨개선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3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당뇨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3. 두뇌건강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3에는 DHA는와 EPA가 들어있어 두뇌를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줄수있으며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치매예방및 뇌졸중 에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뼈건강

사차인치에는 칼슘과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오메가3는 몸이 칼슘을 흡수하는 과정을 도와주어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는 골밀도 증가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피부건강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3, 비타민 E 성분은 체내에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차인치에 함유하고 있는 리놀레산 성분은 피부속 노페물과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아토피질환과 같은 피부개선에 좋습니다.

6. 눈건강

사차인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는 망막조직을 건강하게 해주어 시력을 보호하는 등 눈건강에 도움을 주며 안구질환을 예방해줍니다.

 

7.스트레스

사차인치에는 세로토닌의 전구물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세로토닌은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과 신경전달 물질로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는 볶아서 그냥먹거나 분말로 먹기도하고 우유와 바나나를 같이 갈아 쉐이크로 먹거나 요거트랑 먹어도 좋습니다.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현미죽처럼 죽에 넣어드셔도됩니다.

사차인치 보관

지방산 함량이 높은 사차인치는 상온에 두면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냉장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사차인치 부작용(주의사항)

사차인치에는 지방함량이 높읕편이라 과다섭취시 비만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섭취시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