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침에 눈을 뜨면 뉴스를 확인하는것이 습관이 되어버린 요즘인데요, 뉴스만 확인하는 것이 어려워 많은 사람들이 앱을 통해 좀 더 간편하게 확인하고 있죠!
오늘은 코로나 나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나우는 대구시 고산중학교 3학년 최형빈과 이찬형군이 개발해낸 어플리케이션(앱)이자, 사이트인데요.
1. 사이트
2. 어플리케이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ronanow.kr
코로나 나우는 질병관리본부의 발표를 토대로 주간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국가 지정 격리병상 가동 지역 현황, 국내 확진자 및 검사 진행수, 퇴원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들어가면 국내 상황종합판부터, 세계 종합상황판등 국내외의 코로나19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한때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여 마비가 되기도 하였지만, 현재는 잘 작동하고 있답니다.
해당 페이지 배너 광고로 창출한 수익금은 투명하게 공개하며. 전액으로 마스크를 구매하여 지자체에 기부할 에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친구들은 '우리가 만든 많은 플랫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다'라는 말도 전했다고 합니다. 정말 천재아닌가요? 이 친구들은 정말 중학생이지만, 배울것이 많은 친구들 같아요. 우리나라에 저런 인재들이 많다는게 한편으로 기쁘기도 하네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 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러분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은 이만 이야기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