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건강한 간식 돼지감자 뻥튀기

by 가족바라기 2021. 8. 31.

산책을 하다보면 우리 아파트가 아닌 이웃아파트에 일주일에 한번씩 볶은 우엉 등 건약초랑 뻥튀기들을

판매하러 오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저는 오시는 날에 맞춰 가끔 가서 볶은 건약초랑 뻥퀴기를 사먹곤합니다.

 

장날에 가면 먹을법한 뻥튀기들이 종류별로 다양해 골라먹는 맛도 솔솔하고 볶은 건약초들도 국산으로

판매해 사서 물끓여 먹곤합니다.

이렇게 아파트에 차가오니 편하고 좋네요.

제가 오늘 산 뻥튀기는 돼지감자입니다.

돼지감자가 건강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돼지감자가 건강식으로 인기있는건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는 이눌린 때문인데요.

돼지감자에는 일반감자의 약 75배의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눌린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 식후 혈당 상승억제에 좋다고 합니다.

 

그뿐만아니라 단백질, 비타민 C, 칼륨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도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에 좋으며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 뻥뛰기는 한봉에 5000원입니다

예전엔 돼지감자도 설움받던 시절이 있었는데 밭밑, 놑두렁 등 어디에서나 관심을 못끌었는데 이제는 건강에 이롭다하여 돼지감자 차로도 많이 마시고 이렇게 돼지감자 뻥튀기로도 많이 먹습니다,

요즘은 돼지감자 뿐만아니라 참 다양한 것같아요.

돼지감자 뻥튀기는 생소하실텐데 건강한 간식으로 몸에도 좋아 저는 즐겨 먹습니다.

감자스낵 포테이토는 짜조름하다면 돼지감자 뻥튀기는 두툼하지않고 바삭바삭한데 달지않고 단백하면서 고소합니다.

과자대신 먹는데 정날 맛있어 손이 자꾸가는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속이 불편하신 분들 과자는 잘 못먹잖아요. 돼지감자 뻥튀기는 채소를 가지고 튀긴거라 부담없이 즐길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니 일거양득아닌가요.

여러분들도 주위에서 건강에도 좋은 돼지감자 뻥튀기 드셔보세요.

입이 심심할때 정말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