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감자 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4. 16.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감자 농가를 돕기위해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시작한 감자 판매!!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10kg에 배송비 없이 5000원이라 포켓팅(포테이토와 티켓팅이 합쳐진 말)이란 신조어가 생기면서 감자를 사기위해 동시접속자가 몰려들어 감자 사기는 하늘에 별따기였어요.

 

10시에 시작해서 몇분안에 끝나버리고 접촉도 안되고 느린 저는 일찌감치 포기하고 딸아이가 매일 매일 포켓팅하더니 마지막날 성공했어요.  이때만큼은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았고 딸과 함께 기쁨을 만끽했어요.

감자 보관방법

1)박스 아랫부분이나 옆면에 구멍을 뚫어주어 바람이 잘 통하게 합니다.

2)신문지를 박스 맨 밑바닥에 깔아 줍니다.

3) 감자를 담고 신문지를 덮어서 서늘한 곳에 둡니다. 여기서 사과를 한 두개 박스에 넣어두면 효소 작용이 발생하여 싹트는 걸 예방할 수있다고 합니다.

감자 껍질 이용법

1)감자를 잘라서 타일 사이를 문질러주면 사이에 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하거할 수 있습니다.

2)감자즙 또는 생감자를 잘라 자동차 유리창에 발라주게 되면 김서림 에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감자요리시 벗겨낸 감자껍질을 주방 등 기름때가 있는 곳에 껍질로 닦아주면 효과적입니다.

찌든때가 심하다면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감자 껍질을 잠깐 담궈두었다가 사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4)화장실 세면대나 욕조, 씽크대등 물때가 낀부분에 감자껍질로 문질러주면 물때가 제거됩니다.

5)감자껍질로 새치나 흰머리 염색도 가능합니다, 감자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물에 넣어 끓이는데요, 물 양은 껍질의 두배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끓기시작하면 5분더 끓이고 식힙니다. 샤워하기전에 발랐다가 씻어도 되고 그냥 도포 20분후에 씻어도 됩니다. 스프레이 병 이용해서뿌려도 됩니다. (최소 몇개월 꾸준히 하셔야합니다)(감자물1대 커피물1로 하시거나 감자물1대 홍자물1을 섞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감자의 효능

칼륨이 풍부: 충분한 칼륨 섭취는 혈압을 올리는 작용을하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기때문에 혈압 강화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며 감자의 비타민C는 열에 의한 손실이 적고 피로회복,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되며 철분흡수 촉진을 도와 빈혈있으신 분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3)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 당의 흡수를 억제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개선 및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는 수분이 80% 정도 차지하고 있어서 삶거나 찐 감자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6일정도 기다리니 강원도 수미 감자 1박스가 도착했어요. 감자 상태는 최상은 아닌 것 같고 싹이 나기 시작한 것들도 있었어요.

그렇다보니 빨리 해먹어야 될 것 같았는데 딸아이가 다이어트 하겠다고 하고, 일찍 출근하는 남편도 감자먹고 가겠다기에 매일 삶아줬어요, 수미감자라 삶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감자만 매일 먹으면 물릴것 같아 카레에도 큼지막하게 썰어넣고 감자전, 야채튀김, 감자샐러드도 만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삼겹살 구워먹을때 감자도 같이 구워먹었어요

이렇게 먹다보니 1박스가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어요. 사실 싹이 나서 버리기 아까워 빨리 해먹었는데 감자껍질이 많이 나오는 단점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감자껍질을 이용해 청소를 하니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고 집도 깨끗해지니 단점이 장점으로 변했어요.

 

여러분도 감자껍질을 이용해 청소를 해보세요. 물때제거, 기름끼제거에 효과를 보실거예요.

이렇게해서 강원도 수미감자 1박스 이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산동 맛집 국수예찬  (46) 2020.04.19
백종원의 요리비책 불고기듬뿍버거  (90) 2020.04.17
투썸플레이스 서면  (80) 2020.04.16
서면맛집/전포 거리 쟈니스시  (68) 2020.04.15
치즈 뿌린 치킨팝 먹어본 후기  (112) 2020.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