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들기

by 가족바라기 2020. 10. 13.

딸아이가  유튜브에서 에어프라이기로 굽네치킨 만드는 방법을 봤다며 주말에 한 번 만들어 주겠다기에 먹어보기로 했어요. 딸아이와 함게 마트에 가서 먼저 닭다리를 사왔습니다. 딸아이가 만들어 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ㅎㅎ

 

먼저 잡내를 없애기위해 우유에 30분정도 재워뒀어요. 

우유를 재워 둔 모습을 찍지도 못하고 아무 생각없이 우유를 버려버렸네요. ㅠㅠ

 

2. 닭다리는 양념이 잘 베일 수 있게 칼집을 냅니다.(칼집은 딸아이가 힘드는 것 같아 제가 해줬습니다.)

2. 손질한 닭다리는 소금과 후추를 뿌려 3시간 정도 숙성 시킵니다.

딸아이가 유튜브를 보고 양념장도 따라 만들었네요.

물어보니 양념장에 간장, 맛술, 올리고당, 식용유 조금 들어가고 마늘가루도 넣는다고 하던데 마늘 가루가 없어 대신에 마늘을 얇게 썰어넣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짭조름한 치킨을 만들었지만 좀 달콤한 치킨을 먹고 싶다면 설탕을 좀 넣으시면 됩니다.

양념장에 닭다리를 넣어 재워뒀습니다. 적당히 흡수되었다 싶으면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준비하고 양념된 닭다리를 겹쳐지지 않게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180도에 15분돌리고  뒤집어서 10분을 더  돌렸습니다. 근데 좀 탄 것 같더라구요

두번째 판 할때는 180도 12분, 뒤집어서 10분 더 돌렸습니다.

닭다리를 세팩 사왔더니 양이 많았어요.

제가 운동하고 돌아오니 딸아이가 맛있게 구워놓았네요. 맛있게 보이죠. 비주얼은 노릇노릇 굽네치킨도 울고 갈 것 같은데요 ㅎㅎ

역시 요즘은 유튜브의 힘이 대단하긴 하네요.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아들도 서울에서 자치하면서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보고 요리해먹는다고 하던데 딸아이도 요리는 못하지만 이렇게 요리사님 레시피 따라만 해도 맛있는 치킨이 완성되다니 레시피와 만능 에어프라이기 힘인가요? 

 

 굽네치킨이 먹고 싶을때 종종 딸에게 부탁해야겠어요. ㅎㅎ

 

저처럼 위가 안좋은 사람은 치킨을 먹고 나면 기름때문에 부담되는데 기름없이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으니 기름지지도 않고 짭조름하면서 단백하니 맛있었습니다. 

남편도 먹어보더니 맛있다며 잘 먹었습니다.

마늘을 편으로 자르지말고 통마늘을 넣어도 구운 마늘을 먹을 수 있으니 더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딸 덕분에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있었네요. 여러분들도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구운치킨 만들어 드세요.

 

출처: 에어프라이기로 굽네치킨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