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부산 양정맛집 대오야

by 가족바라기 2020. 10. 10.

오늘은 오랫만에 부부동반으로 부산 진구 양정에 있는 해물다찌, 해산물 집을 다녀왔어요.

모임에서 늘 고기 위주였는데 오늘은 해산물들이라 살찔염려없이 푸짐하게 먹고 왔습니다.

제가 맛있게 먹고온 부산 양정 맛집 대오야를 여러분게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대오야

위치: 부산 진구 거제대로 22번길 21

영업시간: 오후 5시부터 밤12시까지입니다.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050-71407-3040

주차장: 없음

부산 대오야는 해물 다찌입니다

매일매일 공수해오는 싱싱한 생선과 싱싱항 해산물이 나오기 때문에 매일 매일 메뉴가 다를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리 향토 기업을 사랑하는 대오야는 부산 대표 소주 대선과 시원만 판매한다는고 입구에 크게 붙여 놓았네요.

우리 남편 시원소주 즐겨 찾는데 정말 좋아하겠어요.ㅎㅎ

코로나때문일까요? 이른 시간이기도 하지만 평일이라 그런지 가게가 한산 합니다 일부분만 찍었지만 가게가 넓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는 정말 손님이 많았다고 하던데 코로나가 끝나면 인기있는 집으로 돌아오겠죠.

대오야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제공해 주기때문에 1인 1주문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특선은 30000만원인데 스페셜은 싯가로 받는다고 되어 있네요.

사장님이 직접 낚시해온 자연산 고기도 판매하고 있다니 싱싱해서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식후에 맛있는 해물라면도 오천냥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단백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오늘 같이 술 한잔 할때 먹으면 해물라면이 정말 잘어울릴것 같네요..

짜잔 드디어 전복죽을 필두로 싱싱한 해산물들이 모습을 뽐내며 드러내네요.

전복, 소라, 왕꼬막, 새우, 낚지초 절임, 샐러드, 매추리알 조림등 다양한 해산물이 나와서 눈을 황홀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김가루도 나오는데 나중에 공기밥 주문해서 비벼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전복, 소라, 꼬막등  살이 통통해  정말 맛있습니다.

전복죽입니다. 먼저 전복죽으로 부드럽게 속을 달랬습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먹어야 하는데 속을 달래주는 건 기본이죠.

싱싱한 회도 나왔네요. 사진도 찍기전에 먼저 먹어버렸네요.

너무 싱싱싱하다보니 젓가락이 먼저 나갈 수있겠죠.

멍게내장입니다. 멍게에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하니 내장 속에도 영양분이 풍부하겠죠. 전 맛만보고 남편은 맛있다고 다 먹었네요.

멍게는 해삼, 해파리 등과 함께 저열량 식품인데요 타우린과 글루탐산, 글리신 등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특유의 단맛이 나며 EP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으며 멍게의 바다듐이라는 무기질은 천연인슐린 역활을 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로도 좋으니 오늘 같이 술 한잔 하는 날에 딱 좋은 음식이죠.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겠어요.

생선구이 입니다. 남편은 고등어 아니냐고 하는데 저는 아닌 것 같아요. 열심히 먹는다고 사장님께 여쭤보질 못했네요 ㅎㅎ 싱싱해서인지 더 맛있었습니다.

생선조림입니다. 전 생선도 생선이지만 무우 조림이 더 맛있어 저는 무우를 열심히 먹었습니다.

가을 무우가 맛있다고들 하잖아요.ㅎㅎ

야채 탕수육이랑 제가 좋아하는 쌈 채소들이 나왔습니다. 전 다시마 쌈을 참 좋아하는데 밥에 쌈싸먹을때 젓국물을 넣으면 짭조름하니 정말 맛있꺼던요.

따끈따끈한 새우 튀김도 나왔습니다. 겉버속촉 갓 튀겨져 나오니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새우의 속살이 부더러워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싱싱한 해산물들이 나오는데 한잔 안할 수가 없겠죠.  간단하게 남편과 함께 한 잔 했네요.

술 해장으로 좋은 조개탕입니다.  조개류는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은 알코올 성분이 잘 분해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술 마실때 같이 먹으면 간도 보호하고 정말 좋습니다.  술 안주가 계속나오니 술을 더 찾게 된다는 슬픈이야기네요.ㅎㅎ 

 

오늘은 제철 해물 위주로 나오는 부산 양정 맛집 대오야에서 정말 맛있고 싱싱한 해산물을 듬뿍 먹었습니다.

 

사실 오늘도 코로나 빼문에 나갈까 말까 고민했는데 해산물들을 보니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싱싱한 해산물이 드시고 싶다면 부산 양정 해산물 맛집 한 번 이용해 보시는 정말 좋을 것 같아여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