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부산 기장 맛집 "기장왕 칼국수"

by 가족바라기 2019. 12. 28.

오늘은 남편과 딸과 함께 기장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동해 남부선이 생기고 나서 한번만에 가는 경전철을 타고 가끔 기장 시장을 구경가는데 오늘도 시장 구경할겸 부산 기장의 맛집으로 알려진 칼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자주 가지는 못해도 기장시장을 가노라면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들어 가서 먹는 집인데요

기장시장 입구에 있구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기장왕칼국수

영업시간: 10:00-20:30(매주 월요일 휴무)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288번길 68

전화번호: 051- 724-5597

 

 

기장왕 칼국수 가게 내부는 길다랗게 되어 있었지만 손님들이 계셔서 한 면만 찍었는데요.,한 벽면을 LP판으로 메웠더라구요. 왠지 DJ가 노래를 틀어줄 것 같은 생각이들면서 옛날 기분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부산 기장맛집인 기장왕 칼국수는 당근이랑 치자를 넣어 반죽하신다고 하네요.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를 내고 노화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치자는 혈압을 낮춰주며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불안증세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겉절이는 매일 담그셔서 그런지 맛있더라구요. 기본반찬 드시고 부족하시면 추가 반찬이랑 땡초다진건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칼국수를 시키면 개인 접시에 기본으로 나오는 꼬마 김밥 3개랑 따로 주문한 꼬마김밥이 나왔어요. 꼬마 김밥 속은 단무지랑 당근으로 채우져 있는데 참기름이 발라져나왔어요.  단무지로 인해 달작지근하고 참기름으로 고소합니다. 

 

 

들깨칼국수(7000원)

진한 들깨국물에 쫀득쫀득한 면발이 어우러져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들깨 칼국수는 건강과 맛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느낌이 들어 국물까지 열심히 먹었습니다.

 

 

당근과 치자를 넣어 반죽한 면은 노란색을 띄고 있어 들깨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기장왕칼국수(6000원)

칼국수에 만두가 하나씩 들어있어요. 다대기와 땡초를 취향에 맞게 풀어 드시면 얼큰한 칼국수가 완성됩니다. 김치가 맛있어 칼국수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처음 왔을때 정말 양이 많아 푸짐했었는데 지금은 양이 줄어 들어 푸짐하게 드시고 싶다면 곱배기(1000원 추가)를 시켜야 할 듯해요. 아마 재료비가 올라서 양이 줄어들었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칼국수 맛나게 먹는 방법으로 땡초를 넣어 먹는 것과 만두를 터트려 국물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해주셨어요. 그리고 만두 싫어하시는 분은 빼달라고 미리 말씀해달라는 문구도 적혀있었네요.

 

 

식사를 마치시고나면 벽면에 낙서 코너가 있는데 이곳에 하고싶은 말이나 쓰고 싶은 말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기분좋게 오후를 시작하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해 남부선을 타고 기장시장 구경하면서 오랫만에 부산 기장맛집인 기장왕칼국수에서 따뜻한 국물로 몸을 더웠네요 기장 오시는 길이 있으신분은 부산 기장맛집인 기장왕 칼국수에서 따뜻한 칼국수 한그릇 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https://lsmpkt.tistory.com/51

기장 장어맛집 장어구이 맛집 15번식당

오늘은 기장 장어 맛집인 기장의 15번 식당 초장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5번 식당은 붕장어(아나고)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장어구이 맛집입니다. 붕장어는 흔히들 알고 있는 아나고에요. 바다장

lsmpkt.tistory.com

https://lsmpkt.tistory.com/52

기장 맛집 일광당 진빵 손만두

기장 장어구이 맛집인 15번 식당을 찾아가는데 어김없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고 무슨 줄인지 호기심도 생겨 간판을 보니 부산 기장 맛집인 일광당 진빵, 손만두집이었어요. 점심을 �

lsmpkt.tistory.com

댓글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