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기장 맛집 일광당 진빵 손만두

by 가족바라기 2019. 12. 27.

기장 장어구이 맛집인 15번 식당을 찾아가는데 어김없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고 무슨 줄인지 호기심도 생겨 간판을 보니 부산 기장 맛집인 일광당 진빵, 손만두집이었어요.  점심을 거하게 먹은 상태지만 기필코 오늘은 진빵과 만두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이골목이 현지인들도 인정한 부산 기장맛집 유명한 진빵 골목이라고 하더라구요. 일광해수욕장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있어 사람들이 신나게 놀고 출출할 때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우리도 사람들 대열에 서서 진빵과 만두 1인분만 사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이곳은 지하철 일광역 1번 출구로 나와 신호를 건너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바로 찐빵 골목이 나와요, 첫번째 집도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현지인들은 3번째 집 일광당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일광당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25-1(이천리 836-5)

영업시간: 08시-22:00(연중 무휴)

전화번호: 051-724-0039

주차장 없음

일광 맛집인 일광당은 30년 변함없이 오랫동안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광당 메뉴는 고기야채왕만두, 진빵, 쑥찐빵, 김치찐교스, 땡초진교스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가장 잘나가는 고기야채왕 만두랑 쑥찐빵을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땡초찐교스 추천합니다. 매콤하고 감칠맛이 나서 입맛을 돋우어 주어 요즘 핫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기계로 만두를 쪄내는 가게들이 많은데 이곳 일광당은 직접 손으로 만두를 빚어 내는 100% 수제 만두입니다.

가게 내부를 보니 다들 부산하게 손수 만두를 빚어 쉴새없이 쪄내고 계시더라구요. 이곳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먹는지 일광의 맛집임을 인정하겠더라구요.

고기야채 왕만두는 만두피가 앏고 속이 알차게 들어 있어 엄마 손 맛이 느껴지는 만두예요. 현지인들이 왜 맛있다고 추천하느지 알겠더라구요.

쑥찐빵 사진은 아쉽게도 이것 밖에 없어요. 다들 점심을 먹었는데 사진도 찍기전에 맛있다며 다 먹어버렸네요. 쑥찐빵은 피가 훨씬 부드럽고 쫄깃하며 팥소도 꽉꽉 채워져있고 많이 달지 않으면서 맛있었습니다. 역시 30년 사장님의 손맛이 그대로 묻어 나는것 같았습니다.

재구매 의사를 물으신다면 100%입니다 그때는 배가 불러 많이는 못먹었지만 다시가서 종류별로 만두와 찐빵을 사올 생각입니다. 기장에 오신다면 부산 기장맛집인 일광당에서 맛있는 찐빵과 손만두 맛 한번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