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제주도 맛집 성산을 본 갈치를 이용한 후기

by 가족바라기 2021. 4. 11.

금강산도 식후경 섭지코지로 도보 여행 중 힘들기도 하고 배도 고파 점심도 먹고 잠시 쉴겸 뷰를 보며 먹을 수 있다는 맛집이 있다길래 딸 아이랑 점심을 성산을 본 갈치집에 들어 갔습니다.

 

성산을 본 갈치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 64번길 5-4 2층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전화번호: 010-2967-4295

성산을 본 갈치 집에 들어서니 넓은 창가로 멋진 제주도의  푸른바다가 보이며 오른쪽으로는 성산일출봉

좌측으로는 우도가 바로 보이는 뷰를 가지고 았어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은 곳이었습니다.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도 하는 성산일출봉

한달살기 끝나기 전에 꼭 둘러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성산을 본 갈치의 내부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 풍경을 볼수있고 깔끔하면서 엄청 넓었어요.

제주도 성산 맛집이라 사람들이 많으면 어떻하나 걱정하며 들어갔더니 평일이라 그런지 한팀 정도만 있고 손님이 없더라구요.

 

우리가 주문하고 나서 한팀한팀 들어오긴했지만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걱정과 달리 저랑 딸은 뷰가 보이는 창가에 자리잡아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를 보니 갈치조림이나 구이는 가게마다 다른지 가격대가 있는 것 같았어요.

몇일전 갈치조림을 맛있게 먹은지라 오늘은 전복물회랑 전복 돌솥밥을 주문했습니다.

부족한 반찬을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샐프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무우말랭이의 아삭한 식감이 좋다며 딸이 잘 먹어 샐프코너를 이용해 가져다 먹었네요.

기본 반찬으로 무우말랭이, 마늘 장조림, 오징어젓갈, 김치가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아쉽다면 마늘 빼고 다 매콤한 반찬이라 나물이나 샐러드가 있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네요.

 

전복물회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14000원

받아보니 잘 다져진 전복이 위에 장식되어 있고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게 비주얼은 예쁜 것 같아요.

국물을 먹어보니 시원하면서 세콤달콤하여 입맛을 돋구어 주고 무우도 아삭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소면을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아쉽게도 이집은 소면이 없나봐요.

밥을 넣어 먹었습니다.

 

맛집마다 가서 물회를 먹으면 내용물이 풍성해서 좋았는데 성산을 본 갈치 집 전복물회는 맛은 있었지만 2%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도 야채 부분이 무우가 주를 이루어 아쉬웠어요.

 

전속돌솥밥 가격은 14000원

슬아이스된 전복에 각종 야채들이 들어간 전복 돌솥밥입니다.

전복 돌솥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슬라이스된 전복이 풍성하게 들어가 전복의 고소함이 전해졌구요.

당근과 쪽파가 들어가 색감이 참 이쁜 것 같아요.

 

한입먹어보니 전복의 꼬들꼬들한 식감도 좋았고 달작지근한 당근까지 곁들여져 단백하면서 맛있었어요.

국물도 미소국으로 챙겨주셨는데 고소한 누룽지를 먹느라고 미소국은 안먹게 되더라구요.

 

돌솥밥의 묘미가 누렁지죠

밥을 들어내고 준비해주신 따뜻한물을 부어 주니 구수한 누룽지가 되었습니다.

전복으로 돌솥밥을 해서인지 누룽지의 구수함이 배가되어 밥먹을때 국물은 잘 안먹는 전데도  누룽지 만큼은 손이 계속가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제주 성산을 본 갈치를 이용한 솔직 후기는 제주도 맛집이라는 블로그를 통해 방문하게 되었는데 전복물회나 전복돌솥밥은 맛은 있었지만 기억에 남을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재방문 의사는 그냥 한 번 먹어본걸로 만족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