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변비 해결 푸룬 쥬스 드세요

by 가족바라기 2020. 3. 6.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움직임이 적어서인지 변비가 더 심해진 것 같아, 서치를 하였어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변비해결에 푸룬주스가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홈플러스에 가서 구매하려고 보니 1.89L 가 1만 3천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는 8천원이면 똑같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너무 비싸다 싶어 올리브영을 갔어요. 사실 변비해결에 효능이 있는지도 모르니, 양 많은 것을 사려고 하니 좀 망설여지더라구요. 올리브영에서는 할인해서 푸른 주스(1400원)미니사이즈랑 푸른 딥워터(2800원)를 팔아요. 

변비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겪고 있는 질환인데 심해지면 배 속이 불편하고 몸이 무거우면서 기분이 별로인거 아시죠

특히 남자보다는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푸룬주스가 정말 변비에 대해 좋은것인가 효능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푸룬은 서양자두를 말린 것인데, 말린자두, 건자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푸룬효능

1.황산화 효능

푸룬에는 폴리페놀 같은  황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노화방지 및 암 에방에 도움

폴리페놀은 황산화효과가 있어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3.눈 건강

자두에 비해 3배 가량 많은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고 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골다공증 예방

푸룬에 함유된 비타민K, 비타민B6, 칼륨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다이어트 효과

열량은 낮지만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를 하며 생길 수 있는 변비 증상도 예방할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고혈압 예방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한 푸룬은 고혈압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건자두 섭취시 주의사항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10-12알 정도를 먹는 것이 적당하며 푸룬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처음부터 많이 먹기보다는 4-5알 정도의 양으로 시작하여 점차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푸룬을 섭취한다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푸룬 말린걸 먹다가 쥬스가 변비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테일러 푸룬 쥬스를 사고 비교해 보기위해 올리브영에서 파는 딥 워터 푸룬쥬스를 샀습니다.

테일러 푸룬쥬스는 변비해결에 효과가 있다는 사람과 없다는 사람이 있어서 반신반의하면서  딸아이가 먼저 먹었습니다. 사실 딸아이가 외국 생활을 오래하고 있어서 변비가 심했거던요. 

다행히 2시간이 지나자 딸아이는 쾌변을 봤다고 정말 좋아 하더라구요. 저도 변비로 고생하고 있기에 효과가 더 좋다는 말에 올리브영 딥 워터 푸룬쥬스를 먹었습니다.

후기를 보면 올리브영 딥 워터 푸룬쥬스는 변비 효과가 테일러 쥬스보다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효과를 봤냐구요. 당연 효과를 봤습니다.  하지만 위가 약한 제가 처음부터 한 병을 다 먹어서 인지 저녁 내내  복통때문에 고생을 했습니다.ㅎㅎ 

 

푸룬쥬스 먹는법

성인 기준 1일 1회 200ml섭취, 10세이하의 어린이와 아기는 나이X15ml 섭취가능(24개월 아기는 약 30ml)다른 과일 쥬스나 우유, 떠먹는 요구르트, 물과 희석해 드셔도 좋습니다.

임산부와 아기의 변비해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 푸룬을 드시는 분은 배에서 꾸룩꾸룩 소리가 나거나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푸룬속의 성분중 한가지인 소르비톨은 음식물의 소화와 장속 영양분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고 콜레스테롤 흡착해서 변으로 빼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총평. 

테일러 푸른주스: 효과가 미미하다는 분, 있다는 분 반반 갈리는 느낌이였어요. 복통은 딥워터보다 적어요. 하지만 저희 딸은 큰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딥워터 보다 싸요!

꾸준히 드시면 변비를 잡아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테일러 푸른 딥워터 : 변비해결 효과가 푸른주스보다 강하다고 합니다. 딸은 푸른 주스를 마시고 그래도 살았다...!의 느낌이라면 딥워터는 화장실에서 살고있다(?) 라는 후기를 남겨주었어요. 효과는 더 강하지만, 그만큼 복통을 가지고 오는 제품인 것 같네요.

 

저희는 푸른주스 미니 사이즈 마시고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아 바로 인터넷으로 큰 사이즈 푸른주스를 주문해서 기다리고 있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꼭 드셔보세요!! 

올리브영 테일러 푸른 딥워터를 드신다면 그날은 집에 계셔야하기때문에 저녁에 드시거나, 외출하실때는 절때 마시면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