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캐슈넛 효능 짱이네요

by 가족바라기 2020. 4. 6.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견과류중 하나인 캐슈넛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다들 캐슈넛이 좋은 줄 아시죠. 근데 가격면에서 비싸 자주 사먹지 못하는데요. 이번에 티몬에서 700g에 200g을 더해 9900원에 무료배송으로 샀어요.

 

 

제가 산곳은 견과&잡곡 NO1이라는 더담은입니다. HACCP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캐슈넛은 100%로 베트남산입니다. 꺼내먹기 좋게 진공포장되어 왔습니다.

 

캐슈넛은 생김새도 재미있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  부드러워 누구에게나 인기있는 영양간식입니다. 이 캐슈넛이 맛만 좋은게 아니라 영양분도 풍부하다고 하니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캐슈넛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당뇨병 혈당 조절

캐슈넛에는 비카민 K, 레놀레산, 판톤텐산이 풍부하고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액순환및 혈류개선에 도움을 주며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와함께 혈당조절 효능도 있어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캐슈넛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나쁜 암세포가 우리 몸속에서 증식하는 것을 억제헤 준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변비개선, 피부미용

캐슈넛은 콜레스테롤이 없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며, 장운동을 원활하게하여 변비를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칼륨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하며 캐슈넛에 함유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균은 변지를 치료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4. 임산부에게 도움, 빈혈에방

비타민K함량이 높아 단백질 합성을 돕는 동시에 혈액응고를 도와 지혈작용에도 뛰어나며,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와 태아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노화방지

견과류의 종류에는 보통 황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캐슈넛 또한 폴리페놀과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노화을 촉진시키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노화를 막아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피로개선

캐슈넛에는 비타민B1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피로회복, 신진대사촉진을 도와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눈건강

캐슈넛에는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황산화 색소를 함유하고 았어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점막을 보호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시력을 보호하며, 안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캐슈넛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황반변성, 백내장 등 각종 안구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고 장시간 스마트폰, 모니터,TV시청 등으로 피로하고 건조해진 눈을 보호하며 안구건조증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은 옻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생으로 먹을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볶아 먹거나 구워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100g에 565kcal로 높은편이라 하루에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위험이 있으니 하루권장량: 15-18개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먹게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적정량만 드시는게 좋겠죠.

 

섭취방법: 견과류의 일종이므로 멸치와 같이 볶아드시거나 샐러드. 제과제빵에 이용되거나 인도카레 음식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궁합이 맞다고 합니다.

 

오늘은 견과류인 케슈넛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가 먹고 있지만 이렇게 캐슈넛 효능이 많은 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매일 빠짐없이 챙겨먹어야겠어요. 여러분들 건강한 간식 볶음 캐슈넛 어떻세요

 

출처:헤럴드경제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생이 추천한 오뚜기 컵밥  (112) 2020.04.08
팔도 BB크림면 그 맛은?  (131) 2020.04.07
오예스 쿠키앤크림 신상을 먹어보았어요.  (159) 2020.04.05
BHC 치킨 뿌링클 먹어봤어요.  (83) 2020.04.04
떡편2 아이스 슈크림 찰떡  (120) 2020.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