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제철음식 주꾸미 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4. 28.

가끔 저녁 7시쯤 홈플러스에 필요한 물건도 살겸 할인도 하고 해서 가끔 가는데 쭈꾸미 볶음(11900원)을 두팩에 15000원하길래 사왔습니다.

사가지고 온날 한팩은 냉장고에 한팩은 냉동실에 넣어 뒀습니다.

 

 

생물 쭈꾸미였는데 요리할때 찍어두지 못해 냉동실에 있는 쭈꾸미 사진을 올렸어요. 쭈꾸미가 많이 들었더라구요.

 

 

쭈꾸미 한팩에 진한 낚지볶음 양념이 두팩씩들어있어요.

 

 

홈플러스에서 파는 쭈꾸미 볶음에는 양파, 양배추, 파, 당근 등이 들어있어서 있는 그대로 다 넣고 끓이면 되니 편리한 것 같아요.

양념 두팩이 들어 있지만 전 매운걸 잘 못먹으니 한팩만 넣었어요. 남은 양념 한팩은 다른 요리에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양념 한팩만 넣었더니 묽은 느낌이 들어 고추장 한 스푼이랑 매운걸 완화시켜주기위해 매실 한스푼도 같이 넣어줬어요.

 

 

드디어 쭈꾸미 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먹음직스럽죠. 재료손실 되어 있는 걸 하니 끓이기만 해도 되고

참 편리하긴합니다. 먹어보니 살짝매콤하긴 하던데 밥이랑 먹으니 매콤한게 덜 한 것 같아요.

쭈꾸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꾸미가 맞는 말이라고 하네요

 

 

주꾸미는 팔안목 문어과의 연체동물로 낚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크기가 작은게 특징입니다.

주꾸미는 3-5월이 제철이며 칼로리는 100g에 47kcal 정도 됩니다.

주꾸미에는 필수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타우린 성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만점 제철 음식입니다. 그리고 주꾸미에 타우린 성분은 오징어의 5배, 문어의 4배, 낚지의 2배 가량이 더 높다고 합니다

 

 

주꾸미효능

1)피로회복, 피부미용

주꾸미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타우린성분이 황산화작용을 하며 콜라겐 합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좋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고 합니다. 

 

2)혈관건강

주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과 타우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의 원할한 흐름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등에 좋다고 합니다.

 

3)뇌건강

주꾸미에는 불포화지방산 DHA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억력 및 인지능력 등의 뇌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4)눈건강

주꾸미의 타우린 성분은 오징어의 약 5배 정도로 풍부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망막세포를 보호해주며 눈의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시력을 개선해줍니다.

 

5)항암작용

주꾸미에는 알렉신 등의 유코다당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주꾸미의 먹물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6)빈혈개선

주꾸미에 함유된 철분, 인 등 여러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빈혈을 개선하고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간건강

주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간의 빠른 피로회복을 도와 간기능 개선및 간의 전체적인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주꾸미와 궁합이 좋은 음식: 돼지고기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지만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함유되어있어 돼지고기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주꾸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봄 주꾸미가 제철을 맞아  영양이 풍부해 정말 맛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제철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추 효능 10가지~  (98) 2020.05.01
오리온 신제품 예감 볶은 양파맛  (58) 2020.04.30
굽네치킨 갈비천왕  (117) 2020.04.27
세븐일레븐  (88) 2020.04.26
맷셰프 새우장, 꼬막장 먹어본 후기  (86) 2020.04.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