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전자레인지로 계란빵 만들기

by 가족바라기 2020. 5. 14.

딸아이가 계란빵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빵집에서 사먹을려고 하다가 그냥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홈플러스에 가니 큐원 홈메이드에서 나온 계란빵믹스가 있더라구요. 거기다가 할인까지 하고 있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계란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머그컵도 증정하고 있었어요. 가격은 머그컵과 50g짜리 6개가 들어가 있는데 4990원입니다. 하나에 830원이라니 가격은 엄청 착한 것 같아요

 

1인분씩 소분되어 있으니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전자레인지에 2분이면 되니 생각날 때 언제든지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머그컵도 하나 들었더라구요. 빨간 색 컵에 혹했는데 안에 들어있는 건 하얀색 컵이네요.

빨간색 컵이었으면 더 좋았겠다 싶기도 했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된다고 하니 사용하기에 참 좋겠더라구요.

준비물은 머그컵과 포크, 물30ml(일반수저 기준 4스푼), 계란1개,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계란위에 베이컨이나 치즈, 파슬리 등을 얹어서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취향에 맞게 올려드시면 될 것 같아요.

 

계란빵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게 적혀있네요. 따라만 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계란빵 믹스 1봉이랑 머그컵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머그컵에 계란빵 믹스를 1봉 부었습니다.

물30ml(물 4스푼)을 넣었습니다,

1봉을 해서 거품기는 필요없을 것 같아 포크로 분말이 풀어질때까지 잘 섞어주었어요.

잘 섞어준 반죽위에 계란 하나를 넣고 노란자부분을 포크로 찔러줬어요.

노른자를 충분히 찔러주지않으면 전자레인지 내에서 노른자가 터질 수 있으니 미리미리 충분히 찔러 주세요. 안그럼 청소도 청소지만 많이 놀랄 것 같아요,

전자레인지에 반죽이 들어있는 머그컵을 넣고 2분간 돌렸습니다. 

꺼내니 덜 익은것 같아 30초 더 돌렸습니다. 계란을 충분히 찔러줬다고 생각했는데 덜 질러진건지 살짝

전자레인지에서 펑 소리가 나더라구요. 놀라긴 했어요. ㅎㅎ 다행히 이내 괜찮아 졌어요,

다된 계란빵을 전자레인지에 꺼내니 보는 것 처럼 부풀어 올랐더라구요. 

조금지나니 바로 부푼게 내려가서 이런모습이 되었습니다. 먹음직 스럽게 나왔죠

여기다 치즈나 베이컨을 넣어도 된다고 했지만 계란빵 그대로를 먹어보고 싶어 아무것도 안넣었어요.

모양은 안 이쁘지만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많이 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출출하거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 먹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출출할때 계란빵 어떠세요.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색양파효능  (67) 2020.05.16
풀무원 밀 누들떡볶이  (74) 2020.05.15
쑥 효능~  (98) 2020.05.13
빙그레 캔디바맛 우유 먹어보았어요  (85) 2020.05.12
맘스터치 신메뉴  (112) 2020.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