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자색양파효능

by 가족바라기 2020. 5. 16.

오늘은 코로나가 장기로 가니 우리 가족들 건강도 챙길겸  양배추즙이랑 빨간 양파즙이라고도 하는 자색 양파즙을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자색 양파가 몸에 좋으신 건 다 아시죠, 그중에서도 인체에 쌓이는 미세먼지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고 중금속들을 해독시켜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남편이 직장 게시판에서 올려진 걸 보고 주문하게 되었는데요,

충남 서산 황토에서 자란 양파라고 합니다.100포에 35000원입니다.

100%원물로만 되어 있었어요. 직원 가족이 한다고 하니 믿고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한잔 마셔보니 매운맛이 들하고 단맛이 강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보통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적은 양이 들었는데 한포한포 알차게 들었더라구요.

그냥 먹는 것 보다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잘 먹을 것 같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자색양파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약간 매우며 퀘르세틴, 루틴, 유화아릴, 안토시아닌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을 다량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자색양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색 양파 효능

1)심혈관 질환예방

자색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색양파에 함유되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혈액순환은 물론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어 고지혈증,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2) 눈 건강

자색양파는 일반양파에 거의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눈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성분으로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며 안구건조증을 개선시켜주며 시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백내장에도 좋다고 합니다.

3)노화예방

자생양파에 다량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주요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에주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색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역시 뛰어난 황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간건강

자색양파에 다량 들어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간세포 활성화 및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폴리페롤 등 풍부하게 함유된 황산화성분들 역시 간의 피로를 풀어주어 간기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피부미용

자색양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뛰어난 황산화성분들로하여금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다량함유되어 피부의 잡티를 제거를 해줌으로써 피부미백효과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당뇨병 개선

자색양파에는 퀘르세틴 성분과 유황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고 당수치를 조절해주는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2달동안 꾸준히 섭취하면 공복혈당을 거의 정상 수준까지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7)기억력향상

바슬게트 성분이 풍부하여 두뇌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인해 기억력 등을 향상 시켜줄 수 있고 집중력 또한 높여준다고 합니다

 

8)항암효과

퀘르세틴 성분은 암 발병률을 현저히 저하시켜 주는데 자색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면 유방암은 23%, 대장암은 52%나 암 발병률을 저하시켜줍니다.

이 퀘르세틴 성분은 생으로 먹었을 때가 가장 함유량이 높고 그다음에 튀긴양파, 볶은양파, 삶은양파 순으로 퀘르세틴 함유량이 낮아집니다.

 

9)다이어트

자색양파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 속의 지방을 녹이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10)위장을 보호

양파에는 위궤양과 위염을 유발시키는 헬리커박터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위와 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및 주의점

자색양파는 성질이 따뜻해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잘 맞지만 몸이 따뜻한 분들은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오드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질환이나 갑상선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가급적 적게 드시거나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위염이나 식도염 등 위장이 안 좋은 분들은 식후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자색양파는 껍질째 이용허시는 것이 좋으며 자색양파 보관법은 저장성이 떨어지니 냉장보관하여 되도록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색 양파즙은 하루에 1개- 2개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반찬에도 넣어먹지만 늘 양파 장아찌를 만들어 두고 가끔씩 꺼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늘 접하는 양파인데 이렇게 효능이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글을 적다보니 우리 주위에 있는 채소들이 정말 몸에 좋다는 것을 한 번 더 느끼게 됩니다.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배추 효능/부작용  (84) 2020.05.19
허쉬 초콜릿칩 쿠키 베리는 어디갔을까요  (136) 2020.05.17
풀무원 밀 누들떡볶이  (74) 2020.05.15
전자레인지로 계란빵 만들기  (114) 2020.05.14
쑥 효능~  (98) 2020.0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