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노니 효능, 부작용(주의점)

by 가족바라기 2020. 5. 22.

오늘은 노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노니는 "자연치료제"로 알려진 식물로 뉴욕타임즈에서 인정한 차세대 슈퍼푸드로 정해진 과일입니다.

카브리안 해안에서는 진통제 나무로 불릴 정도로 약효가 있고  남태평양 지역 고대 문헌에서는 자연이 준 최고의 치료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노니의 열매에 세포노화를 방지하는 제로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파인애플보다 대력 4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적의 열매라고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노니가 어디에 좋은지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리미엄 노니는 지금 제가 먹고 있는 제품입니다. 항염에 좋다고 해서 꾸준히 먹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동결 노니는 크게 두종류입니다. 과립색이 미색인 노니 옐로우(골드)와 짙은 색인 그린입니다.

처음 먹는 사람에게 노니의 특유의 맛에 거부감이 들 수 있다기에 저는 노니 옐로우를 선택했습니다.

 

노니의 효능

1) 항암효과, 

현대에 발생하는 암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의 다양한 영향으로 우리몸에 염증을 일으키며 암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노니 속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체내에 들어가면 제로닌 성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제로닌 성분은 체세포 활성에 도움을 줄뿐아니라 몸에 들어온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연결해주어 세포막을 형성시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줍니다.

 

2)정력강화

국내에서 노니가 많이 알려진 이유는 바로 정력 강화때문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노니(파천극, 해피극)는 정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여 정력부화제로 활용된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한방정력제로 많이 사용되었고 지금도 사용되고있을 정도로 남성 스테미나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고 발기부전 및 정력감퇴, 조루를 크게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3)당뇨병 예방 및 혈관 질병예방

노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혈액애 있는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당수치를 떨어뜨려줍니다. 또한 이 성분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에 있는 지방을 제거해줌으로써 동맥경화 및 심혈관 질환을 에방해줍니다.

 

4)면역력 강화 및 피로회복

노니에 있는 대표성분 제로닌은 노화가 되거나 병든 세포의 재생에 특히 도움을 주며 백혈구와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신체 면역력 증진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만성피로를 풀어주어 활력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로 인해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5)관절염 통증완화

노니의 풍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거나 재생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노니는 관절염 통증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010년 독일에서 연구한 노니와 관절 관련연구에서는 노니주스가 관절의 통증과 민감성을 완화시켜 관절파괴를 줄이고 관절염 통증등을 완화할수있다는연구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6. 피부건강

노니에는 피부에 주름 형성을 방지하는 안트라퀴논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여드름, 알레르기피부, 두드러기 등의 예민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니의 필수지방산은 비정상적인 세포를 정상화 시켜주고 젊고 건강한 피부를 회복시켜줍니다.

 

7)염증제거 및 진통효과

노니를 섭취하게되면 체내의 농도를 떨어뜨려  몸 속에있는 염증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노니에 함유되어있는 스코플레틴이란 성분은 진통제 및 소염제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노니는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노니의 부작용 및 주의할점

노니는 칼륨이 많은 과일입니다. 따라서 신장이나 간이 좋지않은 사람이 드시면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노니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입니다. 그래서 몸에 열이 많으신분이나 고혈압 있는 분은 전문의와 상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야간에 섭취를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노니쥬스의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효과로 인해 수면의 질을 낮출수 있으며 불면에 시달릴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아이, 임산부, 수유부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노니의 또 다른 부작용으로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 또는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니의 하루섭취량은 3g(약 한티스푼 정도)입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모든 사람에게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게 드시는게 제일인 것 같습니다.

 

 

 

출처: 먹거리정보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들레 효능&부작용  (94) 2020.05.23
포테이토 크리스프 옥수수맛  (50) 2020.05.23
부산맛집 삼진어묵  (128) 2020.05.20
양배추 효능/부작용  (84) 2020.05.19
허쉬 초콜릿칩 쿠키 베리는 어디갔을까요  (136) 2020.0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