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담터 쌍화차 따뜻하게 마셔요

by 가족바라기 2020. 7. 16.

요즘 장마라 비가 내리니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  여러분께 쌍화차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쌍화'란 두가지의 기혈, 음양을 모두 조화롭게 해준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사물탕과 왕기건중탕이 합해진 처방입니다,

담터 쌍화차에는 엄선한 당귀, 천궁, 계피, 감초, 백작약, 황기, 숙지황이 가득 들어간 프리미엄 차입니다. 여기에다 플러스 아몬드, 호두, 대추 토핑이 들어있어 누구나 맛있게 즐 길수있는 차입니다.

쌍화탕과 쌍화차의 차이에 대해 아시나요? 쌍화탕은 약품이라 약전 기준에 있는 원재료만 사용해야하고  쌍화차는 식품이라 약전 기준에 합당하지 않은 약재를 사용할 수 있어요. 쌍화탕은 약국에서만 만날 수 있고 쌍화차는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쌍화탕의 효능

1. 혈관을 확장시켜 열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과도한 업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해소해줍니다.

2. 간기능 활성화

3. 냉기 개선, 혈액순환 활성화-손발이 차고 저린 증상 완화

4. 면역력향상- 허약체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만성피로나 몸살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6.천궁, 당귀 작약 숙지황이 혈을 보하는 효능이 있어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여러분들 아시나요. 겨울에 스키장에서 무리하게 타고 온몸이 쑤실때 쌍화탕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숙지황 당귀, 천궁, 백작약은 사물탕이며 생강, 계지, 황기,대추, 감초는 황기건중탕입니다. 둘 합한것이 쌍화탕입니다. 칼로리는 1포당 61kcal들었다고 합니다.

쌍화탕 부작용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숙지황이나 백작약 등의 약재때문에 소화장애, 설사, 복통이 올수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경우 는 계피와 감초 같은 따뜻한 약재로 구성되어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터 쌍화차를 .마셔보니 계피향이 나면서 먹을때마다 아몬드나 호두가 씹혀 고소함이 더하고 대추의 달작지근한 맛이 더해 먹기 편하고 좋았어요.

오늘은 쌍화탕, 쌍화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요즘처럼 비가 자주오고 날씨가 변덕이 올때는 따뜻한 담터 쌍화차 한잔으로 몸을 따듯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뭉친근육도 풀어주어요.

쌍화차 효능이 아무리 좋아도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다는 것 아시죠. 적당히 꾸준히 마시는게 제일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