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해물찜 맛집 해물요리의 명가 마파람

by 가족바라기 2020. 7. 13.

요즘 장마기간이라 비가 정말 자주 오는데요, 부산은 몇일전에도 비가 많이왓었는데 오늘도 비가 종일 오고 있네요,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감기들기 쉬운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몇일전 모임이 있어 나갔다가 오랫만에 해물찜을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오늘은 제가 다녀온 시청맛집 마파람 해물탕, 해물찜집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마파람 해물찜해물탕 시청직영점

위치: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천로 64(연산동)

영업시간: 매일 11:00-22:30(설, 추석 전날/당일 휴무)

전화번호: 051-864-2001

주차장: 있음(협소하니 만차시 부산 시청 공영주차장 이용)

http://naver.me/xdnu7L9o

마파람해물찜해물탕 시청직영점

마파람해물찜해물탕 시청직영점 한식 아귀찜,해물찜

m.map.naver.com

 

 

 

해물요리의 명가 마파람은 온천장에 본점이 있는곳인데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보니 시청근처에 시청직영점이 생겼더라구요.  반가운 마음이 들어 모임을 이곳에서 하게되었습니다. 

 

 

 

해물요리 명가 마파람은 올해 초에 새로 오픈해서인지 실내도 그렇고 외관도 깔끔했어요. 메뉴는 찜류, 탕류, 낚지볶음류가 주 메인입니다. 전메뉴가 포장된다고 하니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실내에 들어서면 각각 룸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요즘은 좌식으로 되어있으면 불편을 느끼시는분들이 많은데 룸이라도 의자들로 되어있는 곳도 있고 좌식으로 되어있는곳도 있어 편하고 고를수 있어 좋았어요. 이곳에서는 엄마들 모임이나 단체회식으로도 하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미파람이 좋은 점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나가 먹기꺼려지는데 각각 방이라 안심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해물찜 중으로 주문했어요. 주문하시기 전에 맵기는 4단계가 있으니 정해서 미리 말을 해야하는데 저희는 그냥 보통으로 주문했어요. 제가 매운걸 못먹거던요. 해물요리명가 마파람 시청직영점은 가격들이 대체적으로 나가는 것 같아요. 가끔오는건 몰라도 자주는 못올 것같아요

 

 

밑반찬이 깔끔하게 나왔어요. 야채샐러드랑 호박볶음, 오이피클.오리훈제, 젓갈 등이 나왔는데요. 오리고기가 나온 것이 특이 했어요. 오리고기가 반찬으로 되나 싶기도 했지만 아구찜이 나오기전에 맛있게 그냥 먹었어요.

 

 

드디어 주문한 해물아구찜이 나왔어요. 생각보다 해물이 많이 들어 놀랐어요 .전복도 들고 낙지, 새우, 꽃게 등 푸짐하게 들었더라구요. 

이렇게 훌륭한 안주에 술이 빠질 순 없죠. 맥주랑 소주 시켜서 한잔했네요.

 

 

해물찜이 나오면 직원분이 먹기 좋게 잘라주시는데요, 저희는 양념 튈 필요없이 그냥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먹다보니 보통 맛이면 아이들도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해물찜에 전복 보이시죠. 센스있게 세명이라고 전복도 3마리였습니다. 먼저 먹겠다고 싸울 필요도 없어요. ㅎㅎ 한입 먹어보니 맛갈나게 맛이 잘베였어요. 오동통한 해물과 아삭한 콩나물까지 잘 어우러져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ㅎㅎ 정말 맛있었어요. 해물찜 맛집 인정입니다.

 

 

 

오래간만에 해물찜을 맛있게 먹었는데요. 마파람의 좋은점은 해물을 듬뿍넣어준다는 겁니다. 마지막에 부족하다 싶음 볶음밥까지 먹으면 더 맛있구요. 저희는 배가 불러 볶음밥까지는 먹지 못했어요.

여러분도 매콤하게 해물찜 아떠세요? 저는 다음에 딸과 와서 코다리찜 먹어보고 싶어요. 양념이 잘 베겨 감칠맛이나 맛있을 것 같아요

 

오늘하루도 다들 즐겁게 잘 보내셨나요. 남은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