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부산 시청맛집 진송추어탕에서 여름보양식 먹고 왔어요.

by 가족바라기 2020. 7. 10.

오늘 비가 참 많이도 와서 부산은 역대로 많이도 내렸다고합니다. 다들 집 피해는 없으시죠,

요즘 다들 건강은 어떠신가요?  저는 여름이라 그런지 기운이 없더라구요. 님편한테 얘기를 하니 회사 근처 맛있는 추어탕 집이 있다며 점심시간에 나오라고 하더라구요. 든든하게 한그릇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어제 먹은 여름 보양식 추어탕 집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진송추어탕 부산 시청점

위치: 부산 연제구 시청로 12 더샵시티애비뉴 2차상가 1층

영업시간: 매일 09:00-22:00(설, 추석 명절 휴무)

전화번호:051-852-2992

주차장:있음

http://naver.me/5CllFneP

 

진송추어탕 부산시청점

맛, 건강, 자연을 담은 "진송추어탕 부산시청점"입니다. 진송이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정성스레 음식을 준비하던 어머니의 마음이 담긴 저희 밥상을 손님에게 널리 대접하는 마음을 담은 뜻입��

m.map.naver.com

진송이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정성스레 음식을 준비하던 어머니의 마음이 담긴 저희 밥상을 손님에게 널리 대접하는 마음을 담은 뜻이라고 합니다.

진송추어탕

벌써 여름이라 다들 힘드실텐데요, 요즘 같은날 이열치열이라고 뜨끈한 추어탕 한그릇하기 참 좋은데요.

진송추어탕은 싱싱한 국내 활미꾸라지와 국내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무청(시래기)을 사용하여 매일 가마솥에서 정성으로 추어탕을 끓인다고 합니다.

 

추어탕 효능이 원기회복에 좋은 건 다아시죠, 원기회복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 원기회복이 좋은 추어탕

추어탕에는 우수한 단백질 및 칼슘과 비타민(A,B,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를 회복시키고 정력을 돋구어주는 강장 식품이라고 합니다

 

2.피부미용에 좋은 추어탕

미꾸라지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3. 노화방지에 좋은 추어탕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하게 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다이어트에 좋은 추어탕

단백질과 칼슘,비타민은 충부하고 지방은 적어 칼로리 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진송추어탕메뉴판

진송추어탕 집은 추어탕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저랑 남편은 진송추어탕으로 두개 주문했습니다. 진송추어탕은 모든 메뉴가 포장이 된다고 합니다. 전 메뉴 가격은 동일한데 양은 50% 더 드린다고 하니 포장해가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저도 사실 50% 더 준다고 해서 딸 주려고 집에 포장해 갔답니다. ㅎㅎ

진송추어탕은 점심시간이면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차는데요. 오늘도 저희가 자리잡고 앉으니 어김없이 사람들이 게속 들어와 앉아 인기있는 집임을 실감했습니다.

 

진송 추어탕 맛있게 먹는 방법

추어탕 맛있게 먹는 방법도 나와 있어요.

먼저 미량의 산초, 들깨와 고추, 마늘 다진것을 넣고 국수를 먼저 말아드신후 밥을 반공기만 탕에 말아드시고 그밥을 다 드신후에 나머지 밥을 다시 말아서 먹으면 진송추어탕만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진송추어탕 기본반찬

먼저 깔끔하게 밑 반찬이 나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잡채와 콩나물 무침, 샐러드, 맛있게 익은 깍두기와 김치, 국수, 추어탕에 들어갈 고추와 마늘도 나왔어요. 추어탕이 나오기도 전에 잡채 열심히 먹고 추가로 더 먹었어요. ㅎㅎ 잡채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진송 추어탕

드디어 메인 추어탕이 나왔어요. 진한 국물에 시래기가 듬뿍 들었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더 좋았어요.

저는 부추랑 마늘도 넣고 산초도 넣고 들깨가루도 듬뿍 넣어 먹었어요.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면 고추를 넣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진송추어탕 한그릇

진송추어탕 먹어보니 무청(시래기)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국물이 진한 진송 추어탕 한그릇하고 나니 요즘 기운이 없었는데  힘이 나는 느낌이었어요.

남편이 제가 기운 없다고 하니 신경쓰였나봅니다. 덕분에 맛있는 추어탕 한그릇 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여러분들도 보양식으로 추어탕 한그릇 어떠세요. 한그릇 드시고 건강한 여름 이겨내쟈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