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연제구맛집 청산민물장어

by 가족바라기 2020. 8. 6.

오늘은 부부 모임으로 연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산민물장어집에 다녀왔어요. 여름이라 기운도 없는데 민물장어집에서 모임을 한다고 하니 두 눈이 번쩍 뜨였어요. 코로나 때문에 모임을 자주 가지지는 못하는데 오랫만에 만나니 기분은 좋았어요.

청산민물장어집은 풍산 전통 본방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청산민물장어

위치: 연제구 월드컵대로 145번길 42

영업시간: 평일 11:30-22:00(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051-853-8892

http://naver.me/xc7CtVBy

 

청산민물장어

남녀노소 관계없이 건강과 피부미용, 두뇌개발에 좋은 웰빙보양식 민물장어구이를 여러가지 기술과 함께 부재료를 가미,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전통민물장어 전문점.

m.map.naver.com

여름이면 특히 생각나는 음식이 장어가 아닐까요. 땀도 많이 흘리고 입맛도 없어 기력 보충이 꼭 필요할때 장어만한 음식이 흔치 않는데요. 오늘은 모임을 통해 몸보신을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붕장어는 한 번씩먹었는데 민물장어는 잘 먹지 못했는데요 오늘은 민물장어라 기대가 됩니다.

청산민물장어집을 들어가니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았어요. 분위기는 포근한 느낌이 많이 나는 것 같구요

깔끔했습니다. 엄청 크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내부는 사람들때문에 찍지는 못했어요.

겉모습만 봐도 가정집 같죠.

장어의 효능이 벽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장어가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장어의 효능

1. 장어에는 비타민A의 함량이 뛰어나 옛날부터 보양, 강장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스테미너 식품입니다.

2. 장어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를 억제하고 혈관에 활기를 불어넣는 작용을 합니다

3, 장어가 여성에게 좋은 건 아시죠, 여성의 난소작용을 활발하게하고 주름방지 및 피부탄력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4. 장어는 혈관 노화시 콜레스테롤이나 칼슘침착방지로 동맥경화예방및 치료를 도와줍니다.

5.장어는 철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기도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6. 장어는 복분자의 보양, 강장효능과 맞물려 최고의 음식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

기본 반찬들이 나왔는데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물김치. 마, 콘치즈, 닭똥집,뼈 튀김도 나왔는데 뼈튀김을 순식간에 하나씩 가져가는 바람에 하나만 남았네요 ㅠㅠ

소금구이 2인분이랑 양념구이 2인분을 시켰어요. 당연히 소주랑 맥주도 시켰습니다.

장어구이는 1인분에 26000원입니다. 솔직히 가격대가 나가서 자주 시켜먹지는 못할 것 같아요.

쌈무, 락교, 생강절임, 배추 물김치, 마늘, 고추, 쌈 등 다양하게 나왔어요. 

여름에는 소주보다는 갈증을 없애주는 맥주가 더 땡기더라구요. 오늘도 시원하게 맥주랑 같이 먹었어요. 

양파절임, 무 쌈, 상추, 깻잎 등 요즘은 채소를 다양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여름에는 영양분이 듬뿍이라 채소만한게 없더라구요. 

먼저 소금구이가 나왔어요. 한 입 먹어보니 식감이 좋았어요. 눈치가 보여 사진은 못 찍었지만 야채랑 함께 열심히 먹었습니다.

두번째로 양념구이가 나왔습니다. 양념구이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보이죠. 한 입먹어보니 양념이 잘 스며들어 맛있더라구요. 전 소금구이보다는 양념구이가 더 맛있어요.  

부부동반이었지만 남편 덕분에 오늘 몸보신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장어를 푹 끓여서 고아낸 진국인데요, 그냥 먹으면 비리다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몸보신 된다고 하니 눈 질끈 감고 한번에 바로 마셨어요. 장어는 괜찮은데 전 이건 잘 못먹겠더라구요 ㅎㅎ장어국은 장어가 나오기전에 나오는데 오늘은 사장님이 손님이 많아 까먹는 바람에 나중에 가지고 오셨어요. 정말 진해보이죠.

 

여름에 기운없고  몸보신 하고 싶을때 장어만한게 없죠. 오래간만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해치지 않게 여름철 건강관리 잘하시기바랍니다,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피 효능  (44) 2020.08.10
부산 중앙동 맛집 뚱보집  (67) 2020.08.09
장산 맛집 산정식당  (44) 2020.08.05
센텀시티 맛집 제일제면소  (67) 2020.08.02
오이 효능 부작용.  (40) 2020.08.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