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부산 중앙동 맛집 뚱보집

by 가족바라기 2020. 8. 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중앙동에 있는 뚱보집이라는 맛집을 다녀왔어요! 여기는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왔던 만큼 유명한 집이랍니다. 가격도 착하고 가성비 좋은 곳이라 한번 방문하면 재 방문하고 싶은 곳일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올립니다.

저도 딸아이가 맛집이라고 하길래 소문 처럼 정말 맛있는 집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맛집 탐방을 가보기로 했어요. 

뚱보집

위치: 부산 중구 중앙대로 29번길 2-11

운영시간: 11:30-22:50(매월 넷째주 일요일 휴무)

전화:051-246-7466

http://kko.to/N2K-7xzDj

 

뚱보집

부산 중구 중앙대로29번길 2-11

map.kakao.com

뚱보집은 확실히 주변에 회사가 많아서 그런지 점심시간은 손님이 많더라구요. 보통은 줄까지 선다고 하네요. 다행히 저희가 갔을때는 좌석이 남아있어 바로 앉았답니다. 내부는 방과 홀로 되어 있구요. 엄청 크지는 않지만 적당한 크기였어요.

 

보시면 아실거예요. 흔히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동네 식당분위기입니다. 

사실은 저는 여기와서 세 번 놀랬답니다! 가격을 보고 너무 저렴해서 한번 놀라고, 저렴한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반찬에 두번 놀라고, 마지막으로는 맛에 놀랐답니다. 콩나물밥과 두부정식이 3,000원이라니, 믿기시나요?! 요즘 물가도 비싼데?!!! 

 

심지어 콩나물 밥만 시켜도 반찬이 한가득 나오니 정말, 감동이였답니다. 

여기는 쭈꾸미구이랑 보쌈이 유명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보쌈 소자 하나와 콩나물밥 2개를 주문했어요. 

우선 밑반찬으로 콩비지랑 배추, 김치, 겉절이, 생마늘과 쌈장 그리고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콩비지는 고소하니 삼삼한게 맛있고 특히 배추쌈 사먹는 것도 맛있어요

콩나물밥을 시키면 나오는 된장찌개예요. 감칠맛나게 맛있습니다.

콩나물밥이 바로 나왔어요. 안에 콩나물과 고기, 파가 들어가있어 간장을 살짝만 뿌려서 비벼 먹으니 감칠맛이 났어요. 저는 간장 양념을 넣어 비벼먹는 것도 맛있었는데 된장찌게가 너무 맛있다보니 간장 양념은 적게 넣고 된장찌게랑 같이 먹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콩나물밥이 3,000원밖에 안하다니...

 

주위 직장인들도 많이 찾아들오셔서 두부 정식도 많이 드시는데 저도 다음에는 두부 정식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역시 두부 정식도 가격이 3000원입니다. 이 가격보고 다들 놀라셨죠. 저도 적으면서도 또 한번 놀랍니다.

다음은 보쌈입니다. 가격은 15000원인데 보쌈 소라 양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처음에는 양이 왜이리 작지라는 생각도 들었거던요. 다음에는 대자로 주문해야겠어요. 퉁보집 보쌈이 다른 집과 다른점은 김치속에 오징어가  들어가 특이하게 김치말이(?)처럼 나오는데요, 김치안에 오징어랑 야채가 들어가있어서 김치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김치속에 다양한 부속물이 많이들어가 보쌈이랑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여러분, 남천동 뚱보집 정말 혜자 아닌가요?!  콩나물밥이랑 두부정식 가격은 믿어지지가 않는 가격입니다. 퉁보집 여기는 정말 가성비 갑 맛집이랍니다. 

 

왜 3대 천왕에 소개되었는지 알겠더라구요! 다음에는 주꾸미 구이랑 두부정식 먹으로 다시 와야겠어요.

여러분도 혹시 남포동 둘러실일 있거던 뚱보집은 어떠세요?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드레 효능.  (33) 2020.08.11
계피 효능  (44) 2020.08.10
연제구맛집 청산민물장어  (71) 2020.08.06
장산 맛집 산정식당  (44) 2020.08.05
센텀시티 맛집 제일제면소  (67) 2020.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