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간식으로 좋은 야식창고 순대 내장

by 가족바라기 2020. 9. 7.

코로나가 다시 기성을 부리니 거리두기에 모임등도 못하게 되어 딸이랑 집에 있다보니 간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간식하면 떠오르는 메뉴가 딸이 좋아하는 떡볶이에 순대 중에서도 간이나 염통 등 내장인데요. 오늘은 여러분께 순대랑 내장을 부위별로 싸게 살 수 있는 야식창고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떡볶이는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줄 수 있는데 내장은 집 주위에서 살 수가 없으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야식창고라는 곳에서 염통, 오소리감투, 간 등 원하는 부위를 골라 주문할 수있더라구요. 순대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내장이 간과 염통과 오소리 감투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순대빼고 간 1개, 염통 2개, 오소리 감투 1개를 주문했어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까지 들어있어 위생적으로 잘 포장되어 왔어요

제가 위메프나 티몬을 즐겨 이용하는데 이번에는 티몬에서 심야타임 야식창고 순대외 부속런칭 기념으로

4개를 사면 하나를 더 주더라구요. 하나는 제가 산 것 중 무작위로 주는데 염통이 하나 더 왔습니다.  5봉에 8900원이면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배송비도 무료였어요. 분식집가서 먹어도 순대는 내장도 적게주면서도 정말 비싸잖아요.

 

돼지 염통입니다. 염통은 돼지의 심장이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이며 농약이나 납 해독에 도움을 주며 간장질환 에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돼지염통은 쫀득한 식감에 정말 맛있었는데요, 순대를 시켜 먹을때마다 조금씩 주니 아쉬웠는데 이렇게 염통만 판다고 하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염통을 쪄서 먹을 수 있게 진공포장되어 오니 먹고싶을때 하나씩 꺼내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우리 딸 좋아하겠어요.ㅎㅎ 염통 칼로리는 100g당 116kcal입니다.

오소리감투는 돼지 위장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내장이 아닐가 생각되는데요, 한눈을 팔면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기 때문에 오소리 감투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효능으로는 피부미용에 좋고 소화촉진과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112kcal입니다. 내장 중에서 딸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입니다.

돼지의 간은 흡수율이 높은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영양가 높은 식재료로 시금치보다 5배나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빈혈에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간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간의 손상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시력보호에도 좋다고 합니다.

 

돼지간에 표고버섯이 궁합에 좋다고합니다. 표고버섯의 비타민D성분이 돼지간의 철분이나 칼슘 등 체내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125kcal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염통과 딸아이가 좋아하는 오소리 감투를 씻어서 먼저 쪘어요.

 

보기에는 작아보이는데 염통과 오소리 감투를 썰어보니 정말 양이 많았어요. 큰 접시에 담고도 남았어요.

접시에 담고 남아 담아서 딸을 줬더니 사진도 찍기전에 먹어버려 쌈장이 지져분해졌네요. ㅎㅎ

소금에 찍어먹는 곳도 있지만 부산 쪽은 순대에 쌈장을 찍어먹어요.

한입먹어보니 잡내도 없고 쫀득한 식감에 정말 맛있었어요. 마늘이랑 양파 장아찌를 같이 먹었어요.

순대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겠다 싶어 딸아이가 먹고 있을때 떡볶이를 조금 매콤하게 바로 만들어 줬어요. 

역시 순대에는 단짝 떡볶이가 있어야 더 맛있지요. 느끼함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코로나때문에 나가서 먹는게 걱정되는 요즘인데 집에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순대 내장을 인터넷으로 살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영양적으로도 좋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살찔염려가 없어 더 좋았습니다

.

여러분들도 순대를 좋아하신다면 간식으로  야식창고 순대내장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플리쿡 창화당 코다리 회냉면 먹어보았어요.  (30) 2020.09.09
배 효능  (29) 2020.09.08
돼지감자 효능/부작용  (52) 2020.09.06
부산베이커스 빨미까레  (32) 2020.09.05
천하일미 떡갈비  (38) 2020.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