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심플리쿡 창화당 코다리 회냉면 먹어보았어요.

by 가족바라기 2020. 9. 9.

코로나로 인해 외식하기가 신경쓰이는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사실 밀키트제품을 잘 모르는 1인 인데 딸 덕분에 다양한 걸 알아가고 있습니다.ㅎㅎ

오늘은 심플리쿡과 창화당이 콜라보해서 내 놓은 창화당 코다리회 냉면 후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주문한 심플리쿡과 창화당이 콜라보한 창화당 코다리회 냉면이 도착했어요. 

큰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까지 넣어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티몬에서 심플리쿡 밀키트 36종 골라담기 특가가 떴더라구요, 밀키트 제품 중에서 저는 창화당 코다리회 냉면이 먹어보고 싶어 구매해봤어요. 사실 다른 것도 구매할까 생각했는데 배송비가 무료다 보니 먹어보고 주문하는게 나을 것 같아 코다리회 냉면만 주문했어요.

 

가격은 2인분에 8900원입니다. 밖에서 사먹으면 1인분 가격에 가까운데 2인분에 8900원이니 괜찮은 것 같아요. 

건강을 생각한 국내산 흰찰보리로 만든 면과, 속초 명물인 코다리회 그리고 창화당 고유 레시피로 만든 육수의 조화가 어우러져 맛있다고 합니다.

창화당을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만두, 떡볶이 등이 맛있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밀키트로 떡뽁이도 나오던데 다음에 한 번 시켜먹어봐야겠어요.

내용량은 400g이고, 칼로리는 952kcal입니다.

조리 방법이 상세히 나와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따라하면 되겠어요.

1. 끓는 물에 찰보리면을 잘 풀어서 삶아 주세요.

2.삶은 면은 찬물에 충분히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빼서 그릇에 담습니다.

3. 냉면육수를 붓고 물기를 꼭 짜낸 무, 배추 절임을 올리고 코다리 회무침을 올려주세요.

저는흰 찰쌀보리면이 꼬들한게 싫어 조금 더 삶았습니다.

찰보리면 2인분이랑, 속초명물 코다리회, 초절임 배추, 창화당 고유 육수가 2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찰보리 냉면위에 올라갈 숙성된 속초명물 코다리무침입니다. 색깔은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흰찰보리 냉면에 올라갈 무 배추절임입니다. 기간도 넉넉해서 안심이되네요.

점심으로 흰 찰보리 코다리 회냉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육수를 얼려 살얼음 동동 띄우면 시원하게 맛있었을 텐데 냉동실이 아니라 냉장고에 넣어 두는 바람에 이번에는 그냥 시원한 육수를 부었습니다.

흰 찰보리 냉면 위에 무배추 절임을 올리고 위에 코다리 회를 고명으로 올렸습니다. 집에 오이나 삶은 계란 등이 있으면 다양하게 올려드셔도 좋은데 그대로를 먹어보고 싶어 다른 고명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한입먹어보니 찰보리면도 부드럽고 육수는 단백하고 무 배추절임의 새콤달콤함과 숙성된 코다리회까지 맛이 더해 맛있었습니다.

아쉽다면 코다리 회 무침이 좀 더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  재료도 다오고 면만 삶으면 되니 참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오늘은 심플리쿡과 창와당이 콜라보한 찰보리 코다리회냉면을 먹어보았는데요, 맛은 무난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창화당의 주메뉴 떡볶이랑 모듬만두를 시켜먹어봐야겠어요.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맛집 남자마늘보쌈  (32) 2020.09.12
롯데 스낵 에어베이크드 팝칩 까망베르치즈  (26) 2020.09.11
배 효능  (29) 2020.09.08
간식으로 좋은 야식창고 순대 내장  (58) 2020.09.07
돼지감자 효능/부작용  (52) 2020.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