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동래맛집 청해

by 가족바라기 2020. 10. 20.

오늘은 참가자미 전문점 동래 맛집 청해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참가지미회가 제철이라 저도 우연히 남편따라 가서 먹게 되었는데요 싱싱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청해는 물회도 유명하고 가격도 착해서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청해

영업위치: 부산 동래구 명륜동 75번길 8

영업시간: 10:00-22:00

전화번호: 051-556-0116

naver.me/IMxmEBjS

 

네이버 지도

청해자연산회

map.naver.com

부산 동래 경찰서 맡은편 골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청해식당을 들어서니 코로나때문이지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참가자미는 심해성 어류로서 수심 150m이내의 바닥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비브라오 자체가 서식할 수 없다고 합니다.

 

참가자미의 효능을 보면

참가자미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혈전을 예방하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가자미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D는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B2는 설염, 구내염, 질염과 같은 염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가자미는 콜라겐이 많고 비타민A, B1, B2가 풍부해 피부에도 좋고 뇌의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참가자미는 허약한 것을 보강하고 기력을 북돋우며 양기를 움직이게 하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환자나 노약자, 성장기 어린이 등에게 좋은 식품닙니다.

메뉴는 물회와 탕 덮밥 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메뉴 포장도 된다고 하네요.

아마 코로나때문에 집에서 많이 시켜먹는 모양입니다. 식당이 한산해 편하게 자리잡고  참가자미회랑 전어를 섞어 대짜로 주문했습니다. 가자미 물회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지금은 얼음 동동이라 추울것 같아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소라, 새우, 고동,번데기,튀김, 전, 계란찜 등 기본메뉴들이 푸짐하고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전 횟집가면 이런 기본메뉴들이 참 좋더라구요. 국물은 미역국이 나왔는데 시원하니 단백했어요

 

 

회가 나오기도 전에 나온 기본메뉴들이 맛있어 열심히 먹었네요. 전도 바로 구워주셔서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자연산 참가자미회랑 전어회가 나왔습니다. 정말 싱싱해보이죠?

다른 회들은 다양하게 먹어봤는데 가자미회는 처음이라 맛이 무척궁금했어요.

자연산 가자미회를 한입 먹어보니 정말 단백하고 쫀득하니 맛있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걸 왜 진작몰랐을까요 ㅎㅎ

참가자미 회 맛도 음미하면서 열심히 쌈도 싸먹었습니다.

전어회도 지금이 맛있는 제철이라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회를 거의 다 먹어가니 매운탕도 나왔습니다. 가자미로 끓여서인지 국물이 진하니 얼큰하니 맛있어 국물을 추가로 조금 더 달라고 했더니 사장님이 흔쾌히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시니 맛이 더 업되는 것 같아요

맛있는 걸 먹으니 딸 생각이 나네요. 아마 딸데리고 다시한 번 더 오지 않을까 하네요.ㅎㅎ

여러분들도 10월 제철 음식인 참가자미랑 전어회 어떠세요.

기력보강에도 좋다고 하니 환절기에 딱인 음식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