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콜라겐 덩어리 황태 껍질 튀각 먹어요.

by 가족바라기 2020. 12. 12.

얼마전에 명태의 효능에 대해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황태가 바닷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말려진 명태란 걸 다들 아시죠. 이렇게 얼었다 말렸다 반복하면서 영양분이  더 풍부해졌어요.

 

제가 명태껍질에 콜라겐이 듬뿍이라고 했더니 코스트코에 갈 일이 있어 다녀오는 길에 딸이 엄마 간식하라며 사왔어요.

 

황태껍질의 효능

1. 단백질의 보고

우유의 23배가 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C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2.오메가 3가 풍부하여 피부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황태에 콜라겐이 풍부한 건 다들 아시죠

질좋은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피부노화를 억제시켜줍니다.

 

4.황태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라 영양분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

5. 관절건강개선

관절을 구성하는 연골은 54%가 콜라겐성분이라고 합니다.

황태껍질은 질좋고 흡수가 잘되어 연골이 닳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황태껍질의 콜라겐이 뼈에 코라겐을 공급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영양분이 풍부한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것 아닌가요

콜라겐이 27800 mg들었다고 합니다.

마른황태껍질, 현미유, 생강농축액, 마늘농축액 강황가루 마늘 분, 생강분 등 다양하게 들었네요.

200g들어 있어요.

황태튀각을 열어보니 조리필요없이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먹으면 좋겠더라구요.

요즘 겨울이라 피부가 신경쓰이는데 질좋은 콜라겐이 많이 들었다고 하니 더 신경써서 먹어야겠어요.

 

먹고 남은 것은 눅눅해질 수있는데 지퍼백으로 되어있어 먹고 남은것을 보관하기도 편하고 남은 것은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면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비릿한 맛이 날까? 걱정했는데 한입먹어보니 전혀 비리지 않고 고소하면서 바삭한것이 달콤짭잘해 단백하면서 손이 자꾸 가 많이 먹게되는 것 같아요.

남편도 먹어보더니 맥주 안주로도 좋겠다며 좋아하더라구요.

 

황태튀각은 맛있는 반찬으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고, 술 안주로도 정말 좋습니다. 샐러드에 올려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콜라겐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하네요.

황태껍질을 이렇게 튀각으로 먹을 수 있다니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는데 영양가득 간식으로 먹을 수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두툼하지도 않아 얇아서 먹기 편하고  한입에 먹을 수 있어 가루도 흘릴필요도 없고 고소하고 바삭하니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물론 황태 튀각도 기름에 튀긴거니 적당히 먹는게 좋겠죠

딸덕에 맛있는 황태껍질 튀각을 간식으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인터넷이나 슈퍼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콜라겐 덩어리를 식품으로 먹으면 흡수가 더 잘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러분들도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황태껍질 콜라겐 덩어리 한번 드셔보세요.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