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맛있는 간식 아라리 계란

by 가족바라기 2020. 12. 31.

달걀은 완전식품이면서 동물성 단백질 중에서 가장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음식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집에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간식 아라리 계란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달걀은 한국인이 섭취해야할 10가지 식품에 선정될 만큼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1. 계란은 세포막 구성요소이자 신경전달 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을 합성을 꼭 필요한 물질인 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2.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3.수험생들의 활발한 두뇌활동과 성인의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좋으며, 노인의 치매예방에 효과 좋습니다

 

 4.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은 세르토닌 수치를 조절하여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을 감소 시켜 줍니다

 5. 칼슘을 흡수를 돕는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어 칼슘을 섭취할때 함께 먹으면 뼈건강에도 좋습니다.

 6. 계란 한개에는 약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양질의 단백질 섭취에 좋습니다.

맛있는 계란 아라리

제가 아라리를 알게된건 큰아이 고등학교 2학년 때였어요.

학생이라 두뇌활동을 활발히 하다보니 입맛이 없기도 하고 간편한 간식이 필요했었는데 지인이 소개해 주었어요.

 

딸아이가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잘 먹기에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자주 먹은 것 같아요.

1박스에 30개들은게 있고 50개들은것이 있는데 저는 50개들이를 샀어요.

구매처는 네이버에서 샀구요, 배송비없이 가격은 21900원입니다.

맛있는 달걀 아라리

이번에는 남편의 야식으로 주기위해 샀는데요. 짭조름해서 술안주로도 좋고 살찔염려가 없어 간식으로도 좋겠더라구요.

맛있는 간식 아라리

아리라는 소량 개별포장이라 휴대하기가 간편해 어디던지 들고 다닐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방부제랑 인공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더 안전한것 같아요.

총내용량은 30g에 칼로리는 60kcal입니다.

달걀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무려 3시간이나 된다고 합니다.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을 것 같고 바쁜일상에 굶지 않고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보기에는 장조림 느낌이 들죠. 장조림보다는 덜 짜고 맛있게 간이 되어 있어요. 

크기가 작아 먹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아요.

아라리를 먹어보니 단백하면서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예요.

식감도 꼬독꼬독한 느낌이 들면서 식감도 참 좋아 누구나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너무 이쁘지 않나요?

계란은 찜질방에서 먹는 맥반석이 많이 생각나 집에서도 압력밭솥을 이용해 가끔 만들어 먹었었는데

하게되면 빨리 먹어야하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아라리는 장조림처럼 되어있어 보관기간이 더 길어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아라리의 장점은 먹어도 물리지 않고 먹을때마다 맛있었어 아침 바쁜 출근시간 굶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아이들 간식대용으로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 올 한해 수고하셨어요. 다들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