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기장 일광 맛집 일광당 만두 찐빵, 꽈배기와 강정

by 가족바라기 2021. 1. 4.

집에서만 있기가 갑갑한 딸을 위해 기장 바닷가를 드라이브로 한바퀴 돌아보기로 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바다를 둘러보며 달리다보니 갑갑함은 사라지고 기분은 상쾌해지더라구요.

돌아오는 길에 예전에 먹었던 일광 만두거리의 만두와 찐빵이 생각나 포장해 가기로 했습니다.

부산 일광맛집 일광당

일광당(만두)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25-1 은혜사진실

영업시간: 매일 08:00-23:00(연중무휴)

전화번호: 051-724-0039

부산 기장 맛집 일광당

만두거리에는 있는 만두집들이 여전히 인기가 있어 긴줄을 이루고 있더라구요.

저희도 마스크를 단단히 하고 세번째 집인 일광당에 줄을 섰습니다.

줄을 서면서 안을 보니 직원분들이 부지런히 만두와 찐빵을 손으로 빚어 바로바로 만들어 찌니 만두나

찐빵이 정말 신선할 것 같아요,

일광 손만두

저희 차례가 되어 고기야채왕만두랑 김치왕만두를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만두와 찐빵 모두 각각 4500원입니다.

 

저번에 왔을때는 찐빵과 만두를 주문했었는데 이번에는 만두 위주로 주문했습니다.

찐빵도 정말 맛있으니 기회되면 꼭 드셔보세요.

기장 일광 맛집 일광당

고기야채 왕만두입니다. 사진으로는 작아보이지만 하나하나가 큼직합니다.

속도 알차서 정말 맛있습니다.

기장맛집 일광당

매콤한걸 먹고 싶다고 시킨 김치왕만두입니다. 사실 6개인데 사진찍기전에 맛있겠다며 딸이 하나를 먹어버렸어요.

속이 정말 알차보이죠? 비주얼은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저는 고기야채왕만두를 딸은 김치왕만두를 더 좋아합니다.

부산 꽈배기 맛집

오늘 정말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이 전통이 있는 맛있는 꽈배기와 강정집입니다.

사실 만두를 사러갔다가 알게된 곳인데 위치는 일광 만두거리에 있는 만두 맛집 일광당 맞은편에 있습니다.

 

기장 일광 맛집

맛있는 꽈배기랑 도넛들이 개당 500원입니다

사실 보면서 정말 놀랐어요. 요즘 과자들도 정말 비싼데 도넛들이 500원이라니 믿기지가 않더라구요

도넛들도 도넛이지만 강정도 저렴해 할머니 할아버지들 사이에 인기있다고 하네요.

기장 맛있는 찹쌀 꽈배기 

생도너츠, 옥수수꽈빼기, 팥도너츠, 찹쌀도너츠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 인기가 있어 오후가 되면 도너츠들이 다 나간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산날도 제 뒤로 긴줄을 서서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기장 일광 맛집 꽈배기

 도너츠들이 500원이라 크기가 작을거라 생각했는데 작지가 않고 시중에 판매하는 크기만 했어요.

 주위 분들이 정말 맛있다고 강추해주셨지만 만두를 샀기때문에 딸과 저 둘이 다 먹을 수 없을 것 같아

맛별로 조금씩만 샀어요.

옥수수 찹쌀 꽈배기입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요. 이게 500원이라니 정말 가격이 착한 것 같아요.

이집에서 최고 인기있는 메뉴라 1인당 8개까지만 살수 있는데 전 3개만 샀어요.

먹어보니 정말  쫄깃쫄깃해 너무 맛있더라구요. 먹어면서 8개가 아닌 3개만 사온걸 후회했어요.ㅠㅠ

생도너츠와 찹쌀도너츠들입니다,

생도너츠 속에 흰 앙금이 많이 달지도 않으면서 맛있었고 찹쌀 도너츠나 꽈빼기들은 쫄깃한 식감이 다른 곳보다 더 두드러져서 인기가 있는것 같았어요.

옥수수 꽈배기는 옥수수전분과 우유와 계란이 들어가 바삭하면서 정말 쫄깃해 손에 꼽힐정도로 맛있었어요.

정말 주위분들이 왜 강추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지금은 제가 여러분들께 강추 하고 싶은 꽈배기입니다.

참쌀도넛츠 속에 앙금이 든것도 있고 아무것도 안든 것도 있는데 전 아무것도 안든 찹쌀도너츠를 더 좋아합니다.

오늘 기장 드라이브도 하고 맛있는 만두를 사러 갔다가 우연히 알게 된 오래된 전통의 소문난 꽈배기와

강정집

 

맛에 흠뻑 빠져 앞으로 저의 최애집이 하나 더 늘어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기장 일광에 오시게 되면 꼭 찹쌀꽈배기 한 번드셔보세요.

가격도 착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쫄깃한 식감이 정말 좋습니다.

 

벌써 2021년하고도 몇일이 지났네요. 다를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고 계시겠죠?

모든 분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