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서면맛집 떡장인 방앗간

by 가족바라기 2021. 2. 6.

여러분들 떡볶이 좋아하시죠. 오늘은 누구나 즐겨먹는 떡복이의 맛집 떡장인 방앗간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매일 가게에서 직접 뽑은 신선한 쌀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쫄깃함을 자랑하는 떡볶이 맛집입니다.

저는 딸덕에 알게된 집인데 서면에 볼일이 있으면 찾게되는 집입니다.

 

웅이네 방앗간으로 알고계신분들도 계실텐데  떡장인 방앗간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어요

떡장인방앗간

위치: 부산 진구 중앙대로 692번길 21-3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전화번호: 050-71305-8871

떡장인 방앗간 가래떡 떡볶이

떡장인 방앗간은 떡볶이 뿐만아니라 비빔만두, 지단김밥, 땡초참치김밥 등  우리가 아는 떡 튀,순, 김밥 등 분식음식은 다 맛있는 집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줄서서 먹었었는데 지금은 배달이 주를 이루고 있어 정말 인기있는 집입니다.

부산 서면 떡장인 방앗간

오전에 가서인지 다행히 몇팀만 줄을 서있었고 배달맨 아저씨들이 점심시간을 맞춰 배달하신다고 정말

바빴어요. 

 

떡장인 방앗간에서 다양하게 먹고 싶어 떡볶이, 비빔만두, 만복김말이(고기),, 지단김밥, 음료가 들어간

비빔세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모든 세트메뉴에서 김밥이 변경가능한데 변경은 하지않고 땡초참치김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비빔세트 17000원, 땡초참치김밥 3500원입니다.

떡장인 방앗간은 쌀은 국내산 햅쌀을 도정하여 사용하고 김은 국내산으로 두번 구운 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도 그냥 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마와 표고버섯 우린물을 사용하고 햄이나 고기는 국내산을 사용하며 어묵은 생선살 함량 60-90%이상의 정통 부산어묵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비빔만두세트(17000원)랑 땡초참치김밥(3500원)을 포장해왔더니 한상 가득입니다.

서면 떡볶이 맛집 떡장인 방앗간

떡장인 방앗간의 떡볶이에 독특하게 감자샐러드가 올려져 있었는데 가져오면서 감자샐러드는 양념과 섞여져 사라져버렸습니다.ㅠㅠ

 

샐러드가 올려져 있는 이유가 떡볶이의 매콤함을 잡아주기 위한 것일거라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떡볶이가 매콤하지는 않았고 살짝 매콤해 알맞게 맛있습니다.

 수제 떡볶이 가격은 3500원입니다. 쌀떡볶이가 5개들어 처음에는 너무 비싼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크기가 일반 가래떡보다는 1.5배정도 커서 정말 큼직하더라구요.

 

먹어보니 쫄깃쫄깃한 것이 식감이 너무 좋아 맛있었습니다. 쌀떡을 좋아하신다면 강추입니다.

서면 떡장인 방앗간 비빔만두

비빔만두 6000원입니다.

양배추,단무지, 김 등 야채에 양념을 넣어 버무려 얇은 만두에 싸먹습니다. 양념은 자신에 입맛에 맞게 넣어드시면 됩니다.

예전에 많이 먹었었는데 오랫만에 먹으니 엣날 생각도 나고 맛있었습니다.

맛있는 비빔만두

 

만복김말이(고기) 3000원입니다.

떡장인 방앗간 만복김말이

보통 김말이에 당면이 많이 들었는데 만복김말이 속은 당면이 아닌 고기가 듬뿍 들었어요

서면떡장인방앗간

만복김말이가 고기 튀김 같아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떡볶이 양념에 찍어 먹으도 정말 맛있었어요.

지단 김밥 가격은 3000원입니다. 밥은 얇게 펴고 속은 계란지단으로 꽉 채웠는데요. 이정도면 5000원 이상인데 이곳은 3000원이라니 정말 착하지 않나요

서면 지단김밥맛집 

계란지단은 떡장인 만의 조미료와 맛술을 섞어 지단을 부쳐서 인지 입에 착 감기는 것이 정말 맛있어요.

김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지요.

 

땡초참치김밥 가격은 3500원입니다. 

 

땡초참치김밥은 지단에 참치마요,땡초, 단무지, 당근 등이 들어 있고 많이 맵지도 않으면서 맛있었어요.

김밥과 떡볶이는 찰떡궁합이죠,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었더니 더 맛있었어요.

이렇게 글 적으면서도 김밥이 생각납니다.ㅎㅎ

 

오랫만에 떡장인 방앗간에서 떡볶이를 포함하여 비빔만두, 김말이, 지단김밥, 땡초참치김밥을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어 이곳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여러분들께 떡장인 방앗간을 꼭 추천해주고 싶네요

 

댓글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