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키세스존 과 무지개해안도로

by 가족바라기 2021. 5. 4.

제주공항 근처이자 빽다방 베이커리 사수본점에서 가까운 곳에 사진찍기 좋은 곳 핫플장소 도두봉 키세스존이 있는 도두봉공원과 무지개 해안도로를 다녀왔습니다.

도두봉 공원을 간 날은 날씨가 화창해 사진찍기 좋은 날이라 기분이 좋았어요.

섬머리 도두봉 공원은 올레길 17코스가 위치해 있는 곳으로 일부분만 빼면 경사가 완만해 힘들지 않고 쉬어쉬엄 올라갈 수 곳으로 사진찍고 여유를 부려도 한바퀴 도는시간은 20분 내외면 충분할 것 같아요.

올라가는 코스는 여러 갈래가 있는데 저희는 바다를 보며 오르기로 했어요.

도두봉 공원은 데크로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주변은 숲이 어우러져 자연을 벗삼아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오름중턱에 시민체력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의 산책겸 운동코스로도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도두봉 키세스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곳이죠.

 

섬머리 도두봉 공원은 바다를 끼고 있어 푸른 하늘과 시원하게 펼쳐진 넓은 바다를 보며 바다내음 솔내음 맡으며 걷다보면 어느새 정상이 우릴 맞이합니다.

살짝 오르막인 계단도 있지만 생각보다 긴 계단이 아니라서 계단을 싫어하는 저도 쉬엄쉬엄 올라갔어요.

바람이 솔솔 불어주니 힘든 줄도 모르겠더라구요.

멀리 보이는 도두동 빨간등대도 푸른바다와 잘 어울려 멋스럽게 느껴집니다.

 

제주 푸른바다는 푸른 에메랄드 빛깔이 언제나 봐도 설레게 하는 것 같아요.

제주도에는 오름이 참 많은데요, 이곳 제주시 도두봉 산 1번지에 위치한 도두봉은 표고 65m, 비고 55m인 원추형 분화구를 가진 오름으로 오름의 형태가 바다를 향해 도드라져 있다하여 도들오름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나란히 앉는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앉아 쉬며 넓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도 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면 좋을것 같아요.

이또한 도두봉 공원만의 매력이겠죠.

도두봉공원 정상에는 조선시대 때 위급한 상황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했던 도원봉수대 터도 남아있어 신기했어요.

이곳이 제주 핫플 도두봉 키세스존이예요.

나무가 마주하는 모양이 키세스 초콜릿을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다들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

저희도 차례가 되어 여러 포즈를 취하면서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열심히 찍었네요.

도두봉 공원을 한바퀴 돌고 내려오면 무지개 해안도로 앞부분에 이렇게 멋진 작품도 자리잡고 있어 한 컷 찍었습니다.

이부분이 무지개 해안도로의 시작부분이라고 하네요.

무지개해안도로

제주 국제공항 뒤편 도두봉 근처의 용담 해안도로를 무지개해안도로라 부르는데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담장이 길을 따라 늘어서 있어요.

 

무지개 담장을 올라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요즘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도두봉 공원을 한바퀴 돌고 내려오니 오전인데도 벌써부터 사진 찍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우리도 빠질 수 없죠.  멋진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열심히 찍었네요.

 

이곳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이라  찾기 편하실거예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으니 멋진 곳에서 인생샷 한번 찍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