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전북부안 맛집 현정이네 횟집

by 가족바라기 2021. 6. 13.

주말을 맞이하여 1박 2일에도 나왔던 변산반도를 찾았는데요,

멀리 이곳까지 왔으니 맛있는 회산물을 먹기로 하고 찾아보니 전북 부안군 맛집 현정이네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더라구요. 참새가 방앗간을 못지나가듯 저희 가족도 부안 맛집 현정이네 횟집을 다녀왔습니다

현정이네 횟집

위치: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길 66-15

영업시간: 매일 10:00 ~22:00(마지막 주문 9시)

전화번호: 050-71430-7752

주차장: 있어요.

현정이네를 1시 넘어 들어갔는데도 사람들이 참 많았는데, 어느정도 지나고 나니 좌석이 군데군데 비워져서 실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실내는 생각보다 넓었구요 자리는 바닥에 앉는 좌식과  의자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마음에 드시는 곳으로 앉으시면 될것같아요.

현정이네는 회정식이 유명한데요, 어떤 회를 주문하느냐,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요즘은 농어가 제철이라 농어 회정식을 주문했습니다(3명 120000원)

현정이네 횟집은 가장 저렴한 광어에서 능성어까지 가격들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스끼다시 나오는 걸 보면 비싸다는 생각이 쏙 들어갑니다. ㅎㅎ

콘소메, 조개, 소라, 꽁치, 소라무침, 새우를 필두로 맛있는 해산물이 계속 나와 먹는 행복을 누렸습니다.

산낚지도 고소하면서 씹히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회도 조금씩 다양하게 나와 맛볼수있어 좋았습니다. 아직 다 나오지 않았는데 벌써 한상가득입니다.

소라도 싱싱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리비랑 조개들은 사람 수에 따라 나오기때문에 하나씩 맛볼수 있어요.

개불, 전복, 해삼, 오징어, 멍게. 조개 관자까지 나오는데 조개 관자는 조개 살과는 또다른 식감이 있어 먹는 재미도 느꼈네요.

해삼은 쫄깃한 식감으로 생으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등 영양분도 풍부해 치아 및 골격 형성, 혈액응고 작용, 칼로리도 적고 소화가 잘 되어 비만인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전복은 맛과 영양이 뛰어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저지방 고단백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 함량이 많아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줍니다.

맛있게 회도 한점 싸먹었습니다.

꽃게도 지금이 철이라 암꽃게가 실한데 스끼다시로 나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7월 농어는 바라보기만 해도 약이 된다는 옛말이 있듯이 여름에 잡힌 농어는 다른 어류보다 단백질 함량이 월등히 높아 대표적인 여름 보약식으로 꼽힌답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인, 철분 등이 풍부하여 몸이 허약한 아이나 산모들의 원기회복으로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 매운탕도 나왔습니다.

매운탕은 속재료도 풍부했고, 얼큰하면서 단백해 남편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기본반찬으로 직접담은 김치,갓김치 오뎅볶음, 갈치속젓이 나왔구요

곰소젖갈이 맛있다고 하더니 갈치속젓이 참 맛있었어요.

현정이네 횟집 바로 앞에 넓은 바다가 펼쳐져있어 식사를 마치고 바닷바람 쐴 수 있어 좋았어요.

갈매기들 멋진 포즈 잡으며 사람이 곁에 가도 도망가지도 않고 기꺼이 제 모델이 되어 줬네요.

전북 부안 맛집 현정이네 횟집에서 푸짐한 해산물로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전북 부안 가시거던 현정이네 횟집 둘러 싱싱한 해산물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여러분들도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