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연산동 맛집 연일시장 통영횟집

by 가족바라기 2021. 8. 20.

오늘은 오랫반에 전어회를 먹기위해 연산로타리 가기전에 연일시장에 있는 통영횟집에 남편이랑 다녀왔습니다.

일반 횟집보다도 시장에 있는 횟집은 왠지 정감이 가더라구요.

통영횟집(자연산 전문)

위치: 부산 연제구 쌍미천로 141번길 43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전화번호: 051 -863-5506

연산동에 있는 연일시장모습입니다.

옛날처럼 정겨운 모습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단장된 모습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통영에 여행으로 다녀왔는데 부산에서도 통영횟집을 왔네요.

남편이 맛있고 푸짐하다고 여길 추천해주더라구요.

 

자연산 전문이지만 일반 모듬회, 아나고 게상어. 전어도 있고 자연산 모듬회도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소짜는 적을것 같고 중짜는 많을것 같아 40000원 짜리 전어회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초밥도 1인당 하나씩 나왔고 멍게, 강남콩등이 나오기 사작했어요.

전어회를 주문했더니 사이드메뉴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버섯볶음, 납세미구이, 미역무침, 전 등 다양하게 나와 회먹기도 전에 많이 먹어 배가 부러더라구요.

전어회 4만원에 이정도 사이드메뉴면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

3-6월에 산란을 마치고 7월 금어기를 마치고 돌아온 전어는 아직 이른감도 있지만 가을부터 살이찌고 기름지며 뼈가 연해집니다.

뼈가 연해진 전어는 뼈째 썰어먹으면 칼슘섭취에 도움이 되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고, 위장을 좋게 하는 효능 등이 있습니다.

 

5만원이상 주문하면 나오는 걸로 아는데 4만원짜리 주문해도 나오더라구요,

전복과 산낚지도 서비스로 나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이드메뉴에 빠지면 서운한 건 아마 전이겠죠. 전도 구워 잘라 주셔서  맛있게 먹었네요.

전어회도 생각보다 많았는데 깻잎이랑 상추에 쌈싸 열심히 먹었더니 잘 넘어가더라구요.

채소의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풍부해 전어랑 함께 섭취하면 영양이 더 풍부해지죠.

전어가 열량이 낮아 푸짐하게 먹어도 쌀찔 염려는 안해도 되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늘 남편덕에 전어회로 몸보신 제대로했네요.

여러분들도 전어드시고 여름을 난다고 힘들었을텐데 몸보신 해보시는 건 어떻세요

 

https://lsmpkt.tistory.com/311

 

영양만점 전어 효능

전어는 가을이 제철로 알려져있지만 8월중순부터10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11월까지란 말도 있습니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옛말도 있듯이 가을 전어는 지방함량

lsmpk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