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보양식으로 좋은 기장맛집 기장 가마솥 추어탕

by 가족바라기 2021. 9. 21.

오늘은 즐거운 추석이네요. 비도 내리고 코리나도 있고해서 시댁에 갔다가 바로 집으로 왔네요

비오는 날은 추어탕 같은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몇일전 기장에 일이있어 갔다가 지인들이랑 기장 가마솥 추어탕을 먹은 일이 있어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기장 가마솥 추어탕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이천길 25-3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30(매주 목욕일 휴무)

전화번호: 051 - 722 -4644

 

세상에서 가장 맛잇는 추어탕으로 보답하겠다는 기장 가마솥추어탕은 일광해수욕장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정겨운 시골동네 분위기가 나는 곳입니다.

기장가마솥추어탕집은 메뉴도 깔끔하게 추어탕 정식과 추어튀김, 메밀전병, 고추군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었구요.

포장도 가능한데 4인분에 20000원으로 정말 저렴합니다.

추어탕 정식도 돌솥밥과 추어탕을 7000원에 판매해 가격이 정말 착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기본반찬들도 고등어 무우조림이랑 콩자반, 나물 등 맛깔나는 반찬들이 나오는데 고등어 무우조림이 정말 맛있어요.

기본반찬들로도 방 한공기 뚝딱 하겠어요.

먹느라고 반찬들이 흔들리게 찍었는지도 몰랐네요..

기장가마솥추어탕은 100% 국내산 활 미꾸라지만을 사용하여 정말 진한 추어탕을 주시는데 경상도 스타일로 맑은 추어탕입니다.

 

여러분들도 다들 추어탕이 보양식으로 좋으신건 다들 아시죠

추어탕에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아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고 빈혈에도 좋으며,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체내독성물질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돌솥밥은 가장 먼저 밥을 그릇에 따로 담고 그다음 주전자 물을 부어 뚜껑을 덮어주시면 구수한 누룽지가 되어 마지막에먹으면 됩니다.

추어탕이 나오면 산초가루, 다진마늘, 다진고추를 식성에 맞게 넣어드시면 되는데 전 다진고추는 매운것 같아 패스했네요.

일광맛집, 기장맛집 기장 가마솥 추어탕은 우연히 지니다 들어간집이지만 가격도 맛도 다 잡은 맛집으로 추어탕이 진한 것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위가 약해 음식들을 조심해서 먹는편인데 추어탕 점액물질 뮤신이 위벽을 보호하고  장내에 윤활제 역할을 하며

몸속장기를 보호해준다니 꼭 제가 먹어야할 음식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해 건강에 신경써일때 추어탕 한그릇 어떻세요.

오늘은 기장가마솥추어탕을 먹은 후기를 적었는데요. 다들 행복한 추석 즐거운 한가위 잘보내시고 계시죠

남은 연휴도 가족들이랑 행복하게 지내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