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롯데제과 신상과자 쌀로새 진짜새우

by 가족바라기 2021. 9. 23.

여러분들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다들 잘 보내셨죠.

즐거운 연휴를 뒤로하고 오늘부터 일상생활로 돌아왔네요.

오늘은 홈플러스에 둘렀다가 신상과자 쌀로새 진짜새우가 눈에 띄길래 구매했습니다.

 

롯데제과의 쌀로새 진짜새우는 쌀을 활용해 튀겨낸 '쌀로별'에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어 새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이라고 합니다.

쌀로새 진짜새우는 새우를 활용해 감칠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쌀을 주원료로 사용해 고소한 맛을 유지하고 기존 쌀로별의 과자 모양과 다르게 남작하면서 두툼한 육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쌀46%, 새우페이스트 10%, 새우맛시즈닝 3.9%, 새우 농축액 1.6%(새우추출액 45.2%(건새우 8%)),

새우분태 0.3%

새우를 통째로 갈아넣어 진한 새우맛이 일품인 쌀로 만든 새우 라이스칩 스낵 그맛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쌀로새 진짜새우는 총내용량 108g 칼로리는 약 558kcal(30g당 155kcal) 가격은 2000원입니다.

짭짜름한 맛이 나 나트륨은 50%로 높고 포화지방도 60%, 칼로리도 쌀과자이지만 높네요.

쌀로새 진짜새우를 개봉해보니 느낌은 새우깡 느낌인데 모양은 육각형으로 두툼해서 쌀과자 같이 바삭해보입니다.

우리나라 과자들이 대체로 질소가 많은편인데 다른 과자들에 비해 질소가 조금적게 들어 마음에 드네요

 

쌀로새 진짜새우는 새우를 통째로 갈아넣었다고 하더니 새우의 진한향이 그대로 전해져 감칠맛나게 맛있을것 같아요.

새우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벌써 기대되어집니다.

1987년 출시된 쌀로별에 새우를 갈아 넣었다고 하지만 쌀로새 진짜새우 봉지만 보면 쌀로별보다는 우리가 즐겨먹었던 새우깡이 생각나네요

 

쌀로새 진짜새우를 하나들고 먹어보니 새우깡처럼 짭조름하지만 기름지지않았고 새우향이 강해 더 맛있게 다가왔습니다.

새우깡도 정말 맛있지만 무엇보다도 쌀과자라 더 바삭하면서 고소해 생각보다 제입엔 잘 맞더라구요.

입 심심할때 하나씩 먹으면 좋은데 개봉하면 멈출수가 없어 순삭해버렸어요.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