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강원도 메밀막국수

by 가족바라기 2020. 2. 12.

메밀 막국수를 즐겨 먹는 저에게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나온다는 딸의 말에 한 번 사먹어보기로 했어요.

요즘은 워낙 모바일 쇼핑이 잘되어 있다보니 톡딜로 싸게 살수있더라구요,

오늘 제가 주문해서 산 상품은 40년 전통 맛집 3대의 비법이 담긴 메밀골 동해막국수입니다.

감자메밀면, 막국수육수, 막국수 비빔소스는 각각 개별 포장되어 있어 드시고 싶을때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어 편리해요.

메밀막국수는 많은 양만 주문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적은 양도 주문이 가능해 편리하더라구요, 제가 카카오톡 톡딜로 주문을 했는데요 개당 2500원이고 4개이상 사면 메밀골 동해 막국수 엄할머니 명태식혜를 한봉 서비스로 따라와서 4봉을 시켜봤어요. 배달료는 무료였습니다.

감자메밀면이라 더욱 마음에 든것은 면발이 졸깃할거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삶아준 후 차가운물에 씻어 주시고요, 물막국수는 막국수육수를 붓고 비빔막국수는 비빔양념소스를 넣어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드실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막국수는 밍밍한 맛이라 그냥 먹으면 별 맛을 못느끼겠더라구요. 그래서 엄할머니 명태 식혜를 넣어 먹었더니 맛있었습니다.

물막국수에 오이랑 김가루를 넣어 봤는데 싱거워 제 입맛에는 안맞더라구요. ㅎㅎ 여기에 양념장을 넣어드시면 될 것같아요.

이번에는 비빔막국수에요. 오이랑 김가루를 넣어 비벼 먹어봤더니 매콤달콤 맛있는 비빔막국수가 되었어요.

면발도 탱글탱글 쫄깃하면서 맛있게먹었어요. 

비빔 막국수는 맛있게 보이죠? 가족들도 비빔막국수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그냥 기본적인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는데요. 기본 감자 메밀면에 응용을 해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40년 전통 동해 메밀골 막국수는 막국수도 유명하지만 감자전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감자전도 시켜 먹어보려구요.

총평

물막국수는 밍밍해서 제입맛에는 안 맞아 패스하구요, 비빔막국수는 맛있어 재구매의사가 있어요.

여러분도 집에서 메밀비빔막국수 한 번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