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백종원의 요리비책 맛있겠쥬? 닭갈비

by 가족바라기 2020. 4. 2.

안녕하세요 백종원에 요리비책에 나온 요리로써 씨유에는 판매하고 있는 맛있겠쥬? 닭갈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어보고 솔직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맛있겠쥬? 닭갈비는 백종원의 매콤 만능 양념장이 들어가는데요. 양념에는 간마늘한컵, 고추가루한컵, 맛술한컵, 설탕한컵, 고추장한컵, 진간장 한컵을 넣어 뭉치지 않게 잘 섞어주고 냉장고 안에 3시간 이상 숙성합니다. 백종원 만능 양념도 이마트나 코스트코애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닭다리살(350g)은 적당하게 썰어주세요.

양파를 1/2을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양배추도 한 컵 들어갑니다

감자도 2/1이 들어 가는데요 큼직하게 씁니다 

마늘은끝부분만 잘라서 통마늘15개 정도 사용하시고, 파의 하얀부분은 반으로 잘라주고 1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꽈리고추도 3개정도 넣어줍니다.

후추가루, 참기름을 넣고 섞은 후 깨소금을 뿌려 양념닭갈비를 만들어주는데요. 참기름을 넣는 이유는 풍미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양념 닭갈비를 중불에서 서서히 익히며, 눌러붙기 시작하면 물을 넣어 타지 않게 볶아줍니다.

간을 본 후 기호에 맞게 떡사리 혹은 우동사리를 넣고 볶아 완성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맛있겠쥬? 닭갈비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핫해서 인지 cu가면 다 나가고 없더니 이번에 가니 제품들이 바로 들어왔는지 있더라구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만든 요리라 냉큼 가져왔어요. 가격은 4300원입니다. 

백종원 선생님 답게  물티슈에 힘내세요! 대한민국!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동봉된 물티슈가 고객님의 위생에 작은 도움이되기를 바란다는 센스있는 희망의 글이 쓰여있습니다.

볶음 김치와 마카로니 셀러드는 무난했습니다.

오뎅볶음과 옛날 소시지랑 계란 말이가 하나씩들어있고, 맛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전자레인지에 1분40초 돌려주었습니다. 닭갈비랑 우동사리가 들어 있구요, 고기도 큼직한 것 같아요.

우동사리도 양념이 잘 배여 맛있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 양념이라 맛없을 수가 없죠. 하지만 저는 매콤해서 많이 못먹고 딸아이에게 줬어요. 매콤한걸 좋아하시는 분은 괜찮을 것 같아요,

 

아쉬운점은 단무지나 피클 같은 반찬이 들어 있었으면 매콤 달콤하니 더 맛있었을것 같아요,

반찬 양도 밥양에 비해 넉넉한 것같고 한끼로 충분할 것 같네요

 

도시락에 양념장 만드는 법과 닭갈비 만드는 법이 따라 왔더라구요. 다음에는 제 기호에맞게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양념장을 이용해 직접 레시피보고 따라해서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요즘 집에 있으면서 갑갑하실텐데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보시고 맛있는 요리 만들어 드시는 것 어떠세요.

댓글